무협판타지 로맨스의 여인

연록흔재련2(양장) 저자 한수영 출판사 마야(호평)(2007년07월2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소설

가상의나라황룡국의수도장성에서떨어진창주성이란곳에복룡사에서과거급제를위해서공부하고있는백면서생연무한은동갑의부인인백아연과함께얼마전에낳은딸을잠시맡겨두고나라의축제구경을하러나선다.

아름다운여인인아연의모습을멀리서본그곳의태수금라한은그녀의미모에반해무한이절에돌아간사이그녀를겁탈하고집안의모든노비와(나중에두명은살아남는다.이후그들과함께일생을보낸다.)어머니,그녀까지죽이지만그들이오기전장롱에숨겨두었던딸은목숨을건지게되고이후무한은절의주지스님에게딸을맡기고스스로강호지역의악인으로이름을떨치고살아가게된다.

그의딸의이름은연록흔이라지어졌고이후절에서스님의가르침으로살아가게된다.

세월이흘러서아버지와재회하게된그녀는자신보다두살위인새어머니왕산해와같이살게되고산해의출산이난산으로이어지면서그녀의생명이위태로와지자무한은그녀의생명을구할유일한약인용뇌청룡주를구하기위해그곳이있다는궐에침입을하게된다.

하지만이내붙잡혀사형을당하게됬다는소식을접한록흔은스스로아비를구하기위해서사형이처해지는장소에나가게되면서운명의황제인가륜과마주치게된다.

어릴적부터무술을익힌록흔과범접할수없는가공의무술실력을갖춘가륜이맞서게되지만아비의목숨을살려주는대신자신은황제의손에운명을주어지게되는약속을하고그의수하로들어간다.(물론남장으로하고싸웠기에그녀가여자란사실자체를가륜은물론주위사람들도인식을못한다.)

미래의황후에게만허락한다는검이자신의손에들어온순간검이일변수긍하는것을보고주위사람들의의심(여자에게만주어지는검인데?)을사게되고그가자신의진정한부하로거듭날지시험하기위해가륜은땅속의마굴로그녀를들어가게된다.

3년간의모진고생을겪고새로운무술과운검변술(일명얼굴을바꾸는무술)로서자신의얼굴이록흔이아닌왕을호위하는무사의책임자로서살아가던중,여인으로분한그녀는왕을사모하고있는월한선자의뒤쫓김을피하기위해달아나던중그녀가쏜독화살을맞고쓰러진다.

이를발견한가륜은자신의무술의힘으로그녀를간신히살리지만소리없이사라진그녀를못잊어하고그런그의곁에빈자리인황후자리를노리는미랑은소현의집요한구애를무시한다.

이어연이어터진나라곳곳의사건을해결하던중(대부분의책의내용이이런판타지적인해결을위해서나서는록흔의이야기로일색이다.)록흔이여자였다는사실을알게된가륜은그녀와함께사건을해결해나가면서사랑을이어가고황후자리에오르는우여곡절을겪게되지만이후월한선자와은소현의계략에목숨을잃는사고를당하게된다.

하지만이마저도마굴에떨어진그녀의목숨은구사일생으로살아나게되고이후가륜과의사이에아들.딸을낳고행복한삶을이어나간다.

무려5권에이르는방대한양의책의두께이고무협적인요소가대부분을차지하고있기에이런소재를즐길독자가아니라면다소지루할수도있는책이다.

판타지의요소가많이들어있어서기존의따뜻한남녀간의애정어린로맨스를기대했다면좀실망할수도있는이야기지만판타지가갖출수있는요소를고루고루배합하여써냈다는점에선아주재미있게그려진책이다.

가륜이란인물이권력의틈바구니속에서자신의존재를지키고자함과주위의외척세력을견지하면서도자신의뜻대로나라를다스리고자하는이인물은여성독자라면아주흠뻑빠질만한요소를두루갖춘인물설정이다.(아주완벽그자체의인물이다.)

여기에자신이여성임에도감추고아비의목숨을전제로자신의목숨을황제에게바쳐서살아가야한다는약속하에자신도모르게여인으로서사랑을느끼는록흔은가륜의앞에서고뇌하고방황하는그녀의내면의모습또한잘그려지고있다.

다소한문이섞인문장이더러있어서대충의미를알고넘어가는독자라면괜찮겠지만정확한뜻을알고자찾아가면서읽는독자라면다소시간이걸릴수있단점도몰입하는데지장을주기도하는책이다.

그럼에도사랑앞에서물불가리지않고저돌적이고확고한뜻으로자신의여자로만들어가는가륜의언행에는지루함을보상해주듯시원함을전해주고닿을듯말듯하는록흔이자신의본성의내면을찾아가는여정엔애절함이깃들여있다.

단팥빵이란드라마의작가라고도하던데이드라마를보지않아서잘모르겠지만5권이라해도두꺼운분량을자랑하는만큼변신술과온갖무술이등장하는이소설적인판타지를염두해둔다면읽는내내지루함이조금을보상이될듯싶다.

그녀를형님으로모시고차출된6명의부하들모습은흡사"수호지"의의형제를연상시키기도하며특히창해의캐릭터는아주덩치에맞지않게귀염성있는인물로그려졌단점에서웃음의자리를차지한다.

기존의남.녀간의심리전이대세인로맨스소설보다는그영역이좀더넓어진무협이란소재가가미된색다른책이라서다른맛으로즐길수있는책이란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