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 글 목록: 2013년 9월 28일

눈을 꼭 감아~

악녀를위한밤 저자 존버든(JohnVerdon) 출판사 도서출판비채(2012년08월31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미국중상류층들이거주하는지역에결혼식이있던날,신부의목이참혹하게잘린채로숨져있는것이발견된다.

당사자인남편이자신부가다니던학교의이름있는유명인인정신과의사를중심으로사건을수사하던중실마리를찾지못한채시간이흐른후,퇴직한데이브거니에게동료인하드윅으로부터사건을듣게되고죽은신부의엄마로부터사적인활동으로범인을찾아줄것을부탁받게된다.

이름있는경찰로서은퇴하고부인멜라니와함께조용히살고자했지만자신도모르게이사건을조사하게되면서부인의눈치와위태위태한상황을이어간다.

신부의전력이성폭력피해자이면서동시에가해자인것을알게된거니는그녀가다니던학교의졸업생들일부가실종된사실을알게되면서도저히알수없을것같았던범인의실체를더듬어간다.

그런와중에부부가살고있는집에목이잘린인형이부인이자주있던곳에놓이는것을보게되면서부부사이는폭발의단계까지가게되는상황까지벌어진가운데범인을잡기위한거니와하드윅의활약이이어진다.

전작인658,우연히를읽고난후이책을올초에접어들었지만차일피일미루다읽게됬다.

658,우연히란작품의독특한무작위서스펜스에빠져들었던경험에미루었던바,이번에도기대를저버리지않은작품이다.

열혈형사로서가정에치중한점이그리비중을드러내지않는것이보통의책이라면이책은특이하게도가정사를많이드러내놓은작품이기도하다.

첫번째부인과의이혼,그리고아들과의대화부족으로인한서먹함,두번째부인인멜라니의소원대로은퇴후그녀가원하는삶에초점을맞추어서살고자했으나그의천직이요,성격상도저히사건을접하고선물러설수없는촉각을드러내면서범인을색출해나가는과정이그려진점이두드러진다.

첫번째부터범인임을내세우는멕시코정원사에대한신경을곤두세우게하고모든정황을그에맞추어과정을그려나가게하려했던범인의정교한계획과심리전을읽는재미,거니가모든사실을뒤엎고초기의상황으로돌아가제대로모든사건의실마리와해결을해나가는과정은손에땀을쥐게하는긴박함은없으나꼼꼼하고전체적으로윤곽의헛점과다시뒤집어서생각해내는과정이읽는재미를준다.

성폭력에대한피해자가동시에가해자가될수있는지에대한인간의내부에감춰진사악함,그리고그것을이용해자신들의부를이루려는또다른차원의인간들의추함,자식이라도이용할대로이용하다죽여버리는비열한아버지에대한행동들이상식적으론이해가되지않지만그마저도인간사는세상엔워낙불가사의한일들이일어나는지라,또한분명있을수도있겠단생각을해보게된다.

자신의목숨을담보로위험을무릅쓴거니의차후행방이궁금해지는이책은거니가죽은신부의죽음정황을예측하는장면에서범인이신부에게"눈을꼭감아"라고말하는장면을유출해내는장면에서나온제목처럼만일,눈을감지않았더라면죽음을미연에방지할수도있었을것을하는안타까움도들게한다.

첫째와두번째작품모두좋은호응을얻었던만큼데이브거니시리즈로다음의사건은또어떻게거니가독자들을이끌어줄지벌써기대가되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