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내리는 방법

커피표지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내리는 방법 –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이 알려주는
이자키 히데노리 지음, 전지혜 옮김, 박상호 감수 / 아티오 / 2020년 7월

한잔의 커피가 주는 여유~

광고를 보게 되면 이 말이 어느덧 관용구처럼 느껴질 만큼 우리 생활에 밀접한 음료

중 하나가 커피다.

 

지금처럼 다양한 커피가 나오는 시대가 된 만큼 커피의 맛도 여러 종류이고, 그런 커피 중에서 나에게 맞는 커피는 무엇인지, 나가 즐겨 마시는 맛의 커피를 찾는다면 훨씬 여유의 기쁨은 클 것이다.

 

저자는 제15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으로서 커피를 통한 즐거움과 여유로움을 보다 깊게 느낄 수 있도록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강연을 통해 활동을 한다고 한다.

 

가장 쉽게 접하는 것이 일회용 커피지만 이 책에선 보다 원초적인 커피가루의 뿌리인 커피콩의 생산지와 같은 생산지에서 나온 커피라도 기온, 햇빛, 토양,,, 의 자연조건과 어떤 로스팅을 하느냐냐에 따른 다양한 커피의 종류를 알려준다.

 

신맛, 단맛, 쓴맛, 깊은 맛, 진한 맛, 가벼운 맛, 향기로운 꽃향기가 나는 맛….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커피의 유행도 달라지기 때문에 책에서는 나가 즐기는 맛은 무엇인지부터 찾아가고 그에 맞는 로스팅의 세계, 집에서 쉽게 다룰 수 있는 드립 커피의 세계로 안내한다.

 

대부분 집에 있는 커피메이커도 있지만 손수 갈아서 즉석에서 내려 마시는 커피의 맛은 다르다는 사실을 염두에 둔 설명은 커피의 다양한 세계를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드립의 종류도 많고 물의 온도, 커피의 양 조절, 물을 내리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저자가 집에서 맛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목차들은 바로 해보고 싶게 만든다.

 

 

커피1

 

zjvl2

 

마트에 가면 원두와 분쇄된 커피들의 종류가 많고, 이들 가운데 익숙한 지명들도 눈에 띄는데 이 책에서도 지명을 통한 커피의 특징을 알려 주기에 커피를 선택할 수 있는 다양성을 넓혀갈 수 있게 한다.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답게 자신만의 커피 노하우를 통해 독자들에게 쉽게 설명해주는 부분들이 재밌고도 흥미로웠고, 무엇보다 기존에 알고 있던 커피의 세계를 더 깊게 알아갈 수 있는 책이었다.

 

커피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거나, 집에서도 나만의 커피를 음미해보고 싶은 사람, 바리스타를 꿈꾸거나 이미 직업세계에 있는 사람들, 모두에게 유용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를 내리는 방법”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나는 왜 커피맛이 그냥 똑 같개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그래서 아무거나 닥치는대로 먹습니다. ㅎㅎ

    우리 아이들은 음미하는 편이라 나름대로 맛을 아는데 말입니다.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