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사가 ‘우상 숭배(偶像崇拜)’ 라고? (2) 고사나 절이 우상 숭배(偶像崇拜) 라고?

(1)제사가우상숭배(偶像崇拜)’라고?

조상에게바치는제사를,어느교단에서
우상숭배라고떠드는”·“우상숭배라고주장하는대하여,
나는심히遺感(유감)스럽게생각한다.

(나는지금,그들의선택제사를지내지않는선택대해서,
왈가왈부하려는것이아니고
단지그들의주장이,논리적으로·이성적으로·상식적으로,
제대로주장인가?”대한,이야기를하고자하는뿐이다.
점을혼동하지마시라!)

염재신재(念在神在):생각이있는곳에바로()있다!
따라서無念在無神在(무염재무신재)이다!

그렇다!점은누구나인정할것이다.

지금,돌아가신조상들의기념식(紀念式:Memorialceremony)해당되는,
祭祀(제사)관한이야기를하는것인데
한국의제사야儒敎(유교)에서나온것이니까,
우선孔子(공자)관한이야기를하지않을없다.

論語(논어),3八佾(팔일),12보면

孔子(공자),
祭如在(제여재)祭神如神在(제신여신재)”
[제사를지낼때에는제사를받을분이앞에진짜로계신처럼(정중)하였고,
신을모실때에는신이앞에있는듯이(경건)하였다]

라고되어있다.

참으로의미가있는말이다.
그렇다!
제사나예배나모두제사를받을분이곳에진짜로계신듯이,
그와같은마음과정성을가지고해야만가치가있는것이다.

모든기념식이라는것은?
모든제사라는것은?
모든예배라는것은?
제사나예배의대상에게,
자기의정성내보이는행위일뿐이다!
그것도이미죽은사람이강제로시켜서가아니라,
자기스스로그렇게하고싶어서(Willingly기꺼이)하는것일뿐이다.

[그대의부모님,조상님이그곳에진짜로계시다고때에,
그대는어떻게인사를드리겠는가?
한국사람들이야,절을하는것이당연한것이아닌가?
그런데도제사에서절하는것이잘못된것이라고?]

조상에게제사를드리는것은()라고하고,
하느님께제사지내는것은()이라고하는데
모두,자기의정성을보이는것으로,
그냥대상에따라서,이름만다르게붙였을,똑같은아닌가?

따라서
조상에대한제사가우상숭배라면?
하느님께드린다는예배도똑같은우상숭배뿐이다!

그러함에도불구하고틀림없이,또다른핑계들을만들어서

이미죽은조상云云하면서,또다른소리를사람도있을것이고
그까짓케케묵은중국사람인孔子(551-479BCE)대단한인물이냐?”
삐쭉거릴예수교도들이틀림없이많을텐데

그들에게이렇게물어보겠다.

그렇다면?

모세(c.13세기BCE)언제적사람이며,죽지않고살아있는사람이란말인가?
그리고,모세의율법에나오는이외의神를믿지말라!’라는,
유태인들을위한율법이,?우리모두의기준이되어야한단말인가?

그리고,
돌아가신조상의忌日(기일)우습게여기는사람들이여!
때문에나라들마다MemorialDay(현충일)같은

紀念日(기념일)들은만들어놓고있으며,
지나가버린또다른역사적인사실들을

기념(紀念)하는이유는어디에있는가?

그리고그대들이믿고있는
구세주예수의도움으로,부활의영광을얻었다는者들은
죽었다가다시살아났다는사람들은
지금어디에서살아가고있단말인가?

2천년전에사형을받아서죽었으나,부활하여다시살아있게,
죽지않는(?)예수자신그렇다면지금어디에있는가?

그리고

예수가매달렸던진짜의십자가도아닌,
한낱모조품십자가들을,모든예수교도들이
예수교의상징으로사용하고있는이유는어디에있는것인가?

잊지말고기억하시라

염재신재(念在神在):생각이있는곳에바로신이있다!
또한無念在無神在(무염재무신재)이다!
그런것은

모두마음먹기에달려있는뿐이다!
안그런가?

그렇기때문에,
Youarewhatyouthink.(
너의사념이바로너다.)라는말도있는것이다.

그런데도
조상을기념하는것은,크게잘못된우상숭배뿐이지만
자기네교주를기념하는것은,경건한예배행위된다고?

그렇게믿고말고는그대의선택이고,
그대의마음()”달려있는뿐이지만

최소한,다른사람들에게,자기의것을강요하거나,“자기의주장때에는,
논리적으로합당해야만되지않을까?

[:미국의MemorialDay,1868년에제정되었으며,
5월의마지막월요일로정해져있다.]

*이글의무단복제사용을금함(Copyrighted)

~글/閑超(한초)이상봉

*Dr.Lee’sClosingArguments

(무단복제사용을금함)

*강좌,저서에대한문의나연락은

P.O.Box52063,Philadelphia,PA.19115

____________

(2)고사나절이우상숭배(偶像崇拜)라고?

[그러한구분은이상한병신들의교묘한차별행위일뿐이다!]

?고사상에다절을하느냐고?

제사床에는절을못하지만십자가에는절도하고기도도드린다고?

부처像은없애버려야되지만예수像이나성모像은떠받들어야만된다고?

십자가는숭배해야되지만,국기에대한경례는못하겠다고?

盤山(반산:寶積)이어느날정육점앞을지나가게되었는데,

그고기파는가게안에서거래하는소리가들려왔다.

“돼지고기있습니까?”

“네에,있습니다!”

“좋은고기라야됩니다.”

“원손님도…고기치고서좋지않은고기가어디있습니까?”

그대화를들은반산은정신이번쩍들었다.

그렇다!이세상의물건치고서좋지않은물건이어디에있단말인가!

이것이바로三界無法(삼계무법)이아닌가?

“그럼,고기한근주세요.”

“네에,염려마십쇼!”

“진짜살로주셔야됩니다!”

“여보시오,살치고진짜살아닌데가어디있소?”

반산은다시한번깜짝놀랐다.

사람치고서佛性(불성)을지니고있지않은사람이어디있으며,

사람치고서부처가아닌사람이어디있단말인가?

이것이바로何處求心(하처구심)이아닌가?

지나가다가,우연히듣게된그푸줏간에서나온대화소리에서

반산을크게깨우치게된것이었다.

(이것이바로벽암록37장에나오는‘盤山삼계무법’이라는것이다.)

———-

그런데…

내가,왜,별안간푸줏간이야기를하느냐?하면…

“왜?고사상에다가절을하느냐?그것이바로우상숭배가아닌가?”

하는주장이있기때문이다!

그렇다면…

그런주장을하는사람들에게…내가이렇게물어보아야되겠다.

금송아지에게는절을하면안된다고하면서…

?야훼에게는절을하고기도를드리는가?

?십자가에는절을하고기도를드리는가?

?예수상이나성모상앞에서는절을하고기도를드리는가?

그리고…예수교의어떤종파에서는

‘國旗(국기)에대하여경례를하면안된다!’라고주장하고있는데,

그러는이유,증거,기준은무엇인가?”

“제사상·금송아지·장승·성황당·나무십자가·

돌이나석고로만든조각품·동상·국기(國旗)등등에서…

어찌하여,어떤것에는반드시절을해야만되고,

어떤것에는절대로절을해서는안된다고빡빡우기는

이유,증거,기준은무엇인가?”

도대체,그기준이어디에서나온것이고,

어느누가만들어놓은것인데…

그기준을‘모든사람들’에게똑같이강요하려고하고있는가?

자기가믿는종교만절대진리라고우기고있는작자들.

자기네교회만최고라고떠들고있는작자들.

오직자기의입맛에맞아야만최고라고떠드는작자들.

그런작자들은,하나같이,모두다,病身(병신)이다!

왜냐하면…

제사상,고사상앞에서절을할수없는그런육체라면?

그것이야말로,病(병)든몸이거나불구자임이분명하니병신(病身)이다.

그렇다!

육체가건강하고정신이건강하다면…

운동도잘하고소화도잘시키고또한모든판단력도건전하니까…

제사상,고사상에다절을못할이유가없지않은가?

소화기관에이상이있는사람은음식을가릴수밖에없듯이…

원래,이것저것가리는사람은병신이다!

따라서,제사나고사에서절을할수없는그런육체를가지고있다면,

그사람의육체에는틀림없이異常(이상)이있는것이기에

병신이라고보아도무방하다.

그런데…제사나고사에서절조차도할수없는

그러한불편한육체를가지고있는예수교도들이,

어떻게?십자가앞에서는굽신굽신거리면서

절도하고기도도드릴수있다는것일까?

하긴,그런병든몸(病身)이하는절이나기도가오죽할까?

마찬가지이다!

국기에대하여경례를할수없다고?

그렇다면…국기에대한경례조차도할수없는그런불구의몸을가지고서…

어떻게?‘여호와(Jehovah)’는증거할수있다는것일까나?

국기에대한경례조차도할수없는그런불구의육체를가지고있는자가,

어떻게?JehovahWitness(여호와의증인)노릇은하겠다는것일까?

[이사람들은YHWH를Yahweh라고읽지를않고Jehovah라고읽고있다.]

하긴,애국가에나오는‘하느님’을‘하나님’이라고발음하고있는

애국가조차도제대로모르는무식한자들이또얼마나많은가?

이와같은‘병든몸’을지니고있는작자들은

당연히인간성조차도삐뚤어져있어서…

이것가리고저것가리고,이것제하고저것빼놓고하면서…

하는짓이라고는?

우리편이냐?아니냐?하는‘패가르기’만하고있을뿐이다!

그리하여…전인류가다함께즐기지를못하고,

오직,자기네들끼리끼리만주고받고하고있을뿐이다!

———-

돼지고기는돼지고기맛을가지고있고,

상추는상추맛을가지고있고,

새우젓은새우젓맛을가지고있는것이다.

꽁치고기는꽁치고기맛으로먹는것이고,

Lobster(바다가재)는Lobster맛으로먹는것이다.

따라서,꼬리곰탕의맛과Steak맛을혼동하지도말고,

또한서로같아지게되기를바라지도말아라!

마찬가지이다!

식후에Dessert로Icecream을먹든Cake나Candy를먹든…

사과나배같은과일을먹든…도대체문제가될이유가무엇인가?

———-

잘못된차별행위에대한이야기가그만길어졌는데…

(詩)나한편소개하면서오늘의이야기를끝내야되겠다.

(GrandCanyon,USA)

溪聲便是廣長舌(계성편시광장설)

山色豈非淸淨身(산색기비청정신)

夜來八萬四千偈(야래팔만사천게)

他日如何擧似人(타일여하거사인)-소동파

[산골짜기에흐르는물소리는부처님의사자후보다도우렁차고,

하늘을향해솟은산은부처님의몸보다도더깨끗하네.

밤에흐른시냇물은팔만사천설법보다도나으니,

이러한진실을어느누구에게전해줄수있을까나?]

*이글의무단복제사용을금함(Copyrighted)

~글/閑超(한초)이상봉

*Dr.Lee’sClosingArguments

(무단복제사용을금함)

*강좌,저서에대한문의나연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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