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블로그 이용안내: 사진이 작게 나올 때 조치 방법

위블로그에 사진을 올릴 때 간혹 실제 크기보다 작은 사이즈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이는 사진이 작게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정상 크기로 올라갔지만 보일 때만 작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사진을 올릴 때 설정을 확인하거나 사진을 올린 후 이미지 속성에서 변경할 수 있으므로 조절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진을 올릴 때 설정에서 확인하는 방법
    1. ‘미디어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를 선택하거나 ‘파일 업로드’로 이미지를 올린 후 오른 쪽 ‘첨부 상세’ 하단의 ‘첨부 표시 설정’의 크기 부분에서 조절합니다.
    2. 작은 사진(썸네일), 보통, 최대 크기, 전체 크기 중에서 하나를 지정합니다.
    3. 최대 크기는 현재 테마에서 보여질 수 있는 최대 크기를 의미하고, 전체 크기는 원본 이미지의 크기를 의미합니다.
    4. 원본 이미지 크기라 해도 보여질 때는 테마의 가로폭에 맞춰서 나타나므로 전체 크기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진크기조절1

  2. 사진을 올린 후 이미지 속성에서 확인하는 방법
    1. 사진을 올린 후 편집기에서 조절할 때는 먼저 사진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2. 이미지 위쪽으로 작은 메뉴바가 나타나는데 여기에서 연필 모양을 선택하여 ‘이미지 상세’로 들어갑니다.
    3. ‘이미지 상세’ 중간에 있는 ‘표시설정’에서 크기를 작은 사진(썸네일), 보통, 최대 크기, 전체 크기 중에서 하나를 지정합니다.
    4. 원본 이미지 크기라 해도 보여질 때는 테마의 가로폭에 맞춰서 나타나므로 전체 크기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진크기조절2

1 Comment

  1. 비풍초

    2016년 3월 18일 at 1:45 오전

    아하.. 바로 이 것이었군요… 고맙습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