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상처, 이별, 홀로서기

태고의선물인남녀간의불타오른호르몬에의해서이루어진사랑이란실체의다른부분인그릇된사랑으로인해서고통받고그문제에서해결에이르기까지의심리치료를하는저자의책이다.

이책은다른인연으로만난서로다른쌍의부부의문제점을중심으로그이면에있는잘못된남녀간의진실한사랑방법은어떻게이루어져야하며,갈등이생길시에해결방법을제시한다.

미소지니스트(여성혐오자)로불리는용어는여자를겁주고비난,깍아내림,그럼으로써여성자존심을무너뜨리면서극심한변덕을부려불안에떨게하고여자를지배하고조종하는남자를가리킨다.

이책은그중에서미소지니스트를만난여성들의고민을들어주고만남에서부터여성들스스로눈에콩깍지가씌어상대남자의그릇된행동이나말을지나쳐버린데서불행이시작된다고말한다.

이들남성의이런성향은근본적으로어릴적부모의영향을받은것이크며이런남자들은내면에자신을버리고떠나갈것에대한두려움이란마음이있기때문에한순간자신의잘못을크게뉘우치고착실한행동을보이다가도시일이지나면다시예전의그모습으보인다는습성을보인다.

여성또한이런남성의행동에서자신이보살펴준다면괜찮아질거란생각,즉도움과구제의구분을못하는상태에서오는갈등이점차자신에게커다란마음의짐이됨을모른다는것을상담사례를통해서보여주고있다.

여성들은부부간의성생활에서오는자기주장의묵살,가정에서의생활비를벌어야만하는자신의상태도그저한순간의시간으로흘려버리는안이함,자신을둘러싼타인들과의대화나관계자체를못마땅해하는배우자를위해서,스스로단절이란생활을택하는모드로변하게된다

가장두드러지는부분은부모의영향이다.

대부분상담받는여성들의가정이나남편들의가정생활은어릴적부모로받은영향이아주지대한영향을미쳤다는것을알게해준다.

부모의말보다는행동을통하여자녀는세상에서가장처음접하는이성이아빠,엄마이기에이들의역할은아주중요하며그들의행동을통하여자녀는자신의가치에대한부모의퍈단을그대로받아들이는자아성을지니게되며,여자는엄마를동일시하는성향,물려받는메시지를자신의가치나사회적위치를결정하는데영향을미친다는사실,술주정인아빠를둔아이는자신이그대로답습된행동을보이는대물림현상을상담을통해통계로알려준다.

좋은아버지밑에서자란딸은좋은남편을얻게된다는사실은동서고금을막론하고같다는사실을알려주며,이런남편을둔여성의입장은해결방안제시로부부가같이상담을받길원해도일방적인남편의거부로이루어지지않았을때의갈등은결국해결의기미를보이지않고폭언의상처를남긴채이혼이란과정으로이어지게된다.

오랜시간동안남편으로부터세뇌되어자신감마저없어진여성이스스로이겨나가기위한실천방안과여성이자엄마이기에이혼이란것을결심했을때상처받을아이들의생각으로주저하게되는경우,주의의가족이나친구들로부터이혼의만류를듣게됬을때흔들리게되는과정은결국내가진정으로행복해지는것은무엇인가를다시한번생각해보라고말한다.

일시적인남편의반성으로인해서잠시의소강상태는한때이므로노력해서안된다면"포기"하는것도사랑이라고말해주는대목은사랑에대한진정한의미가무엇인지를되새겨보게한다.

행동으로보이는폭력이아닌언어의폭력성의심각성과이런상황에대비해서비상금,피난제공수단,장소를미리마련해야한다는점이혼으로결정이났을경우상처를받을자신의아이들에게솔직하게말해줘야한다는점은이별을준비하고법적으로마칠때까지의자신과의결정에후회가없도록세심한준비가있어야함을알려주고있다.

사랑이라고믿었던남녀간의사랑이진정한부부로같은길을걸어가기위해서는처음만남부터나의미래에치명적인영향을미치게될여러가지요소들이있을지모른다는것을간과한사람이많았으며,이런실수를하지않기위해서는있는그대로의현실이눈에보일때까지기다려야하는데많은인내심이필요하다는것에도불구하고지나쳐버리고있다고말한다.

이책을읽다보면남녀가가정을이루고살아가는데있어서진정으로필요한것이무엇인지,갈등이왔을경우경우에따라서넘어가야할지,확실한자신의주장을내세워같은일이발생하지않도록다짐을받아야할지에대한기준을세워두어야한다는점,부모의영향이다시한번중요함을일깨워주고뭣보다꾸준히자신의내면으로부터의무기력함에서빠져나오기위한여러가지노력을제시한점이눈에띄는책이다.

사랑이란단어는이런것이다란말로정의를내리기어렵다는생각이절로든다.

사례로들어본부부들의경우도결혼할당시엔누구라도꿈꾸는생활이있었지만동서양을막론하고부부간의어긋난길에서서로가어떻게서로에게다시다가가노력을해보이냐에따라서결과는햇빛과어둠으로판가름난다는것이같은시대를살아가는많은사람들에게공감을불러일으키게하는책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