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적은 여자라고??? 글쎄….

여자는왜여자때문에 저자 피오나 출판사 마젤란(2011년04월25일) 카테고리 국내도서>자기계발

여성들이자신의짝을찾아서그관계가깊어갈즈음되면같은동성의친구와의만남이소원해진다.남자들도그런가싶지만…

저자는그간남녀간의연애의감정과결혼에대한이성간의심리를포인트만콕찝어서책을낸바있기에이번책은같은동성끼리겪을수있는심리의포착에중점을두었다.

관계를3군데로구분했다.

1.얇고넓은관계

이른바주변사람들대부분이속할수있는데,인맥이여기에속할수있겠다고한다.

이러한관계는그저원만한관계를유지하는정도가좋고여자끼리의더치페이를되도록이면하자는데의견을내놓는다.

뒷담화같은얘기는총대를맬필요없는맨나중의순서로할것이란말엔처세술같은요령이필요함도알려준다.

특히남녀사이를대하는태도에있어서도여자에겐약으로,남성에겐강으로하고패션,화장같은부분에서도신경을쓰라고조언해준다.

2.좁고깊은관계

소울메이트라고하는부류를이성이아닌여성에겐여성이고여행을하고자할땐신중하게….

때론서먹해지는계기를마련할수있으므로조심성을요구하기도한다.

까다로운친구에겐그에맞는맞춰주는센스도필요하지만한계도있단점을알려주는것이좋다는말에동성간의우정관계를어떻게볼것인가에대해생각도하게한다.

무엇보다대화를많이함으로써자신의있는그대로의모습을보여줄수있는기회가되며대화야말로진짜좋은사람관계를이어주는도구임을알려준다.

이밖에도자매간의관계,고부간의관계,엄마와딸과의관계에대한이야기도이어지면여기엔내마음부터들여다볼것을권한다.

3.그사이

친해지고싶은사람에겐자연스레친해질수있는때를기다리는사이-

남의이야기를집중해서듣는것이상대방파악에좋은방법이될수있으며,약한척은남성들앞에서,여성들앞에선책임감있는모습을보여주란말도해주는보너스를추가해준다.

또한겸손이야말로사람들과무난히지내게해줄수있는것이며예쁜여자친구에대한경계심을푼다면우정도나눌수있음도말해준다.

직장에서의친한회사동료와의관계를친구라고생각하는단정을피하고어디까지나정해진선에서의대화를할필요가있음을알려주기도한다.

전체적으로기존에나왔던책들의내용이더러반복이되는점이있고,꼭찝어서여성들만의관계가아닌기본적인사회생활을하는데있어서도필요한장소에적절하게사용할수도있겠단생각이든책이다.

특히남편은좁고깊은관계,시어머니도같은성격의관계.시누이는그사이정도로정한점이주목을끌고있으며,인사를아끼지말고하란말엔옛어른들말씀처럼들리기도한다.

비록이성간의만남뒤에뒤처진동성간의관계회복을위한정리라고나할까쉽기도하지만때론모르고지나칠수있었던사람간의소통과원활한대화와어떤노력이필요한지를생각케해보는책이기도했다.

색다른느낌없이별다르게눈에띄지않으면서도다시한번들쳐보게하는점이이책의장점이아닐까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