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가의 집,,,,까사구르메

바르셀로나미식가의집까사구르메 저자 김문정 출판사 페이퍼스토리(2013년09월30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배가고플때는아무음식이나먹고일단기운을차리고싶단생각이들게마련이지만일단음식이나오기까지의참을성을갖기란어렵다.

음식이주는눈의호사스러움,호기심어린시각의효과,그리고뭣보다어떤재료를사용하냐에따른맛은천차만별인법-

그런의미에서투우사의나라요,정열의나라로알려진스페인,특히바르셀로나의음식을소개하는책은요리책중에서아주이색적인느낌이나는책이다.

이책의저자는대학에서의전공과는다르게스페인에서스페인요리를배우고그곳에서전혀생각지도않게한국여행객들이나타국의여행객들을대상으로소박하지만결코소박하지않은정성어린음식으로많은사람들의호응을얻은자신의경험담을적어놓은책이다.

동생과함께원테이블레스토랑&투룸민박집이란개념으로정해진예약손님을받는것을원칙으로스페인에서난싱싱한재료로만든요리의나라로초대를한다.

까사구르메

자신이무엇을원하고어떤것을하고싶은지에대한열망없이무작정다른것을배울요량으로선택한스페인은결국그녀를요리란것에흥미를느끼게만들었고이는곧어떤재료와컨셉을정하냐에따라서천자만별인음식의개별적인맛을최대한낼수있는지에대한연구,맛보기그리고먼다른지방까지가게하는열성으로이어지는과정을보여준다.

한국에서온노년의부부,모녀지간,각기다른나라의커플로온사람들에게모두그들만의충족감을채워주기위해요리를함으로써자신또한셰프로서의자긍심과노력들이엿보이는과정이슬슬책장을넘어감에따라서시간도그렇겠지만군침이도는것은감내하면서보길,,,

(스페인음식요리법)

근11년간의바르셀로나의생활을접고드디어한국에서다시문을연음식점은바르셀로나의미식가의집이아닌,안주처럼음식을곁들인단의미의따빠스구르메로새로탄생하는계기를만들어준다.

정성어린음식을만들어냄으로서자신의기쁨을충족하고그것을맛보는고객들의만족감을느낄수있고그것을표현해주는사람들이있음으로해서요리하는과정은힘들지만노력한만큼의댓가는크다는것을느끼게해준다.

스페인의본고장맛과차별이최대한없게하기위한양념부터돼지고기선정과메뉴별선정에이르기까지의노력은당장이라도달려가서맛보고싶다는생각을들게한다.

바르셀로나는가기힘들어도국내에이런음식점들이많이생겨난다면스페인사람들은물로한국사람들에게이국적인맛을볼수있는절호의기회란생각이든다.

특히바르셀로나에오래살았던사람답게바르셀로나의여러가지정보를기재한뒷면은많은참고가될듯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