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퀸 : 유리의 검

유리검

레드 퀸 : 유리의 검 1 레드 퀸
빅토리아 애비야드 지음, 김은숙 옮김 / 황금가지 / 2016년 7월

판타지 로맨스물에 대한 기대를 저버리지 않은 책, 전 1부에 해당되는  ‘레드 퀸 : 적혈의 여왕’ 후속편인 ‘유리의 검’이 출간이 됐다.

 

1부에서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하자면 은혈들이 주도하는 세계에서 적혈이란 피를 가진 사람들은 그들 밑에서 온갖 고생을 하면서 생활하던 중, 적혈 중에서도 은혈의 능력이나 그 이상을 가진 자들이 나타난다.

여주인공 메어 또한 적혈이면서 은혈의 능력인 ‘번개 소녀’ 란 명칭으로 불리고 메이븐 왕자와 결혼까지 이르게 되지만 왕비와 메이븐의 계략에 의해 메이븐의 형인 칼 왕자와 자신까지 쫓기는 지경에 이르면서 끝이 난다.

 

자, 이제 대망의 2부에선 과연 어떤 일들이 발생을 할까?

마치 ‘설국열차’를 연상케 하는 지하를 넘나드는 기차의 이용이나, 지상에 나오자마자 메이븐의 군대와 적혈인들의 구성인 진홍의 군대 대결이 시시각각으로 생사를 넘나드는 위험의 지경을 달린다.

 

간신히 메이븐의 군대를 피해 도착한 곳은 ‘턱’이란 섬이고, 그 안에서 가족과 해후하는 메어…

자신의 능력과도 같은 점프 실력을 가진 오빠와 함께 다시 칼을 위험에 구하면서 ‘신혈’들이라고 불리는 자신과 같은 처지의 사람들을 구하고 이들의 능력을 발전시키면서 메이븐이 그리는 세상에 맞서려는 메어의 싸움이 갈등과 고뇌, 그리고 칼과 메이븐을 바라보는 심정들이 복잡하게 그려진다.

 

노르타 왕국의 적국인 레이크 랜즈의 대령과 힘을 합치돼 서로 다른 의견 차이, 자신을 모략하고 위험에 빠뜨린 메이븐에 대적하기 위해 실행하는 일들이 또 다른 은혈들이 자신에게 저지른 행위처럼  보이는 딜레마에 빠진 메어에게 과연 칼은 그녀를 위해 끝까지 도움을 줄 것인지, 아니면 누구든 누구를 배신할 수 있다는 생각 하에 그 누구도 믿지 못하게 된 메어에 대한 감정을 추스르게 하면서 믿음을 심어줄지, 신혈들을 구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환경에 처한 두 사람의 생각을 독자들은 조바심을 내면서 읽게 한다.

 

유리지도

 

특히 신혈들이 보이는 능력들은 독자들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내게 한다.

적재적소의 장소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이며 적들을 물리치고 또 다른 신혈들과 은혈들을 구하는 과정은 이미 영화 판권이 팔린 만큼 감독의 역량에 따라서 제대로 된 영상미를 기대하게 하는 부분들이다.

 

적의에 가득 찬 은혈과 적혈들 사이의 관계를 과연 메어는 어떻게 이 난관을 극복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세상을 이루어낼 수 있을지, 제목인 레드 퀸답게,  메이븐이 자신에게 던진 또 다른 위험을 각오하면서 새로운 세계를 이루려는 한 소녀의 활동이 기대가 되는 부분이기도 하고,  자신이 처한 위치와 그 안에서 또 다른 평화로움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메어라는 소녀의 시선을 통해 전달되는 이야기는 성장이란 키워드를 생각할 수 있을 만큼 자신에게 주어진 책임감과 더불어 여기에 칼과 메이븐에 대한 감정을 드러낸 부분들이 독자들로 하여금 누굴 선택할까에 대한 궁금증도 자아내게 한다.

 

1부에서 칼과 메이븐이 메어와 대립된 입장이었다면 2부인 이 책에서는 칼과 메어의 공동 협조와 메이븐의 더욱 악랄한 행위가 드러나는 부분들이 있기에 집필 중인 3부에선 이 세 사람 간의 관계가 어떻게 마무리될지 기대가 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