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 노보리벳츠 다테지다이무라(登別伊達時代村) 테마파크
31,31,노보리벳츠다테지다이무라(登別伊達時代村)테마파크

지옥계곡에서차를타고노보리벳츠다테지다이무라(登別伊達時代村)로이동하는시간은10분에불과했다.다테지다이무라테마파크는긴일본역사중에서처음으로‘쵸닝(근세상인계층)’이주역으로등장한400여년전에도시대를테마로하여그당시건물을재현해놓은민속촌이었다.

크고작은기와집으로구성된마을은입구에각종기념품상점이늘어섰고높다랗게서있는급수탑을지나자그당시건물들을재현해놓았다.거기서쵸닝들이문화를형성한것들중에서인기가좋았던놀이나,연극등을재현해놓은테마파크에서시간대에따라서닌자극,기생쇼등여러가지공연을하고있었다.

먼저본것은일본전통문화극장에서공연하는오이란쇼로에도시대유명한요정이었던요시하라를배경으로구성한단막극이었다.기생중에서기예가뛰어난큰기생인오이란이객석에서남자한사람을뽑아서주인공으로앉혀놓은사람과하룻밤사랑을나누는연극은그시대상을잘나타내고있었다.공연이끝나자사람들은너도나도동전이나사탕을넣은종이‘오네히리’를무대로던져주었고.

그다음에본것은야외공연장에서펼치는단막극이었고,마지막으로오에도극장에서본닌자카스미저택은사스케와그의스승이카스미저택에잠입하여무엇을찾으려고결투를하는것이었다.

그리고오양코라는고양이절에들어갔다가미로와괴성에놀라서나오는길을찾지못하고결국은되돌아나오고말았으니,그래서요괴깜짝오두막에는들어가보지도않고말았다.

가장안쪽에있는가타쿠라코주로저택(片倉小十郞屋敷)은건물도정원도참으로대단했다.더구나연못가에다여러가지꽃과나무를심어놓고작은동산을만들어서거기에올라서면바깥이환히보이도록해놓은것이인상적이었다.

민속촌관람이끝나고우동과닭고기를요리한점심식사를하는데양이많을뿐만아니라맛도좋아서배가부르도록실컷먹었다.배낭여행을할때에는생각지도못할만큼포식을한것이다.여행사를통해서일본여행을하려니우선은편안하고배가부르도록음식을먹을수있어서좋다.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