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우리 대통령.

며칠전가슴뭉클한기사와기분졸라씁쓸한기사가있었다.먼저,한70대할머니가P대학교병원원장실문을조심스레두드렸고,그자리에서꼬깃꼬깃한봉투하나를병원관계자들에게내밀었다.봉투속에는35만원이들어있었고,그사연을눈물을훔치며얘기하셨다는데,,,,입에풀칠하기도어렵던시절할머니의한살배기아들이급성폐렴에걸려무조건병원으로들쳐업고가서치료를받았으나치료비20만원이없는관계로아이를업고몰래병원을빠져나온것이35년전이었다는것이다.그후로마음에커다란짐을안고살아오셨는데,그때죽을고비를넘긴아들이장성하고집안형편도나아지자더늦기전에빚을갚아야겠다고결심한할머니는P대학병원으로한달음에달려와당시내지못한치료비20만원에조금의성의를보탠35만원의봉투를고해성사하는기분으로내미셨던것이다.물론병원관계자되는분은할머니의손을맞잡으며흔쾌히봉투를받았고35년세월을지나돌아온치료비는병원발전후원금으로유용하게사용하기로했다는가슴뭉클한기사다.


또다른기사는,게리쿠퍼의흘러간명화’하이눈’도아니고,새벽1시에대로변에서두사나이가죽을정도는아니지만혈투를벌이다코가깨지고무르팍이까지고했단다.문제는두사나이가혈투를벌인사연이졸라씁쓸한것이다.부부싸움을대판벌이던어떤젊은여편네가“남편이자꾸나를때리니도와달라”며옛날애인에게구원을요청했고,이에발끈한옛애인은정의감(?)에사로잡혀택시를타고오다가남편과조우하여합의하에“한판붙어보자”고제의하고격투가벌어졌는데,이후상처가많이난옛애인이남편을폭행혐의로고소하면서이사건이세상에밝혀진것이다.젊은마누라년도웃기는년이고,오지랖넓은옛애인놈도웃기는놈이고,그런웃기는년데리고살다가새벽의결투를벌이는남편도웃기는놈이다.


여기또졸라웃기지도않는기사가있다.노씨가한국을방문중인보잉사의회장을접견한자리에서“나는매일보잉사비행기타고다니는데…전용기사자고했더니국회에서예산을깎아앞으로전세기를더타고다녀야겠다.”면서“내가전용기를사자는것은나를위해서가아니고다음대통령을위해서인데…”라고말했단다.대통령전용기를도입키로하고그첫해예산으로내년에300억원을책정했는데국회가전액삭감한것을두고하는얘기였단다.


사람이사노라면,가슴에손을얹고,국가또는각자의소속되어있는집단이나사회에,그것도아니면가족에게라도고해성사나고백할일이없을까?뭐,나같으면소시적바람을피웠고,나의이상한행동에마누라의집요한추적과추궁이시작되었고,결국걸려들어고백이아닌자백적이실직고와참회의눈물을흘린적이있었다.ㅎㅎㅎ…(사실은웃을일이아닌데..^^;;;)아무튼누구나경중을논하기전70대할머니같은양심선언할일이한두가지는있을것이다.


또반면분통터지고얄미운상대가있으면어떤대상에게속된말로꼬나바치기도하는것이다.어찌생각하면’오죽했으면고자질을하겠느냐’얼핏이해가가는부분도있지만,그래도꼬나바칠대상이나꺼리정도는구분되어야할것이다.세상에아무리남편이미워도고자질할대상이옛애인일수는없는것이다.아무리대한민국국회가밉기로니전용기도입예산삭감이되었다고제나라국회를꼬나바치는경우는없는것이다.뭐라구?꼬나바친게아니라대통령의양심선언이라구?헷갈리는아침이다.아~!!!우리대통령!!!감탄사가절로터지는아침이기도하고…..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