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 글 목록: 2013년 6월 29일

생명의 소중함

KN의비극 저자 다카노가즈아키(KazuakiTakano) 출판사 황금가지(2013년06월14일) 카테고리 국내도서

27살의슈헤이는책한권이일약베스트셀러가되면서두둑한목돈을쥐게된다.

같이맞벌이를하는부인가나미와함께새로운맨션에살꿈에부풀게되지만곧이어서원치않던임신을했단사실을알게되면서차후대출문제와생활비문제로고민한끝에중절수술할것을말하게된다.

마지못해응한가나미는수술실에들어가게되고이어서이상한발작현상과함께수술은보류,이후부터가나미의몸엔가나미외에아기를보호하려한단말과함께제2의여인이들어있는것을알게된다.

산부인과의사로있다정신과로옮긴이소가이와함께아내의정신에깃든여인이누군가를찾는과정중에그여인은가나미와한때초등학교시절같이지냈던나카무라구미인것을밝혀낸다.

(그래서책제목이나카무라구미와결혼을함으로써성이바뀐가나미의앞글자를따서우연히도같은K.N의비극이다.)

구미의슬픈인생을알게된두사람은그녀를위해서,자신의부인인가나미와아기를무사히출산하기위한분투가숨조이게그려진다.

전작인제노사이드를재밌게읽은독자라면이작가의작품을두말할것없이집어들었을것이다.

여기엔세사람의각기다른이야기들이등장한다.

공통점이라면모두아기를갖고싶어하고낳고싶어하는모성애를동반한이야기들이다.

자신의환자인도다마이코란여인이시어머니의등쌀과남편의지원을받지못한채자살을기도한충격으로휴직에들어간의사이소가이를등장시키고아기를낳고싶어했지만주위의압력에의해아기와함께희생된친구구미,그리고슈헤이의아내가나미를등장시킴으로서작가는생명의탄생과정과소중함,임신중절의경고를아울러서드러내고있다.

여기엔같은사랑의감정을가지고남.녀가시작하지만각기다른생각들을드러냄으로서연애의시작은사랑의시작이요,새생명을가질수있음을한순간의환희를느낀결과책임을질수없는일에후회하고기쁨을맛보는슈헤이란남성의내면적인갈등과고뇌,더해서가나미의모성으로서아기를출산하고싶은맘이신령이라든지정신학적인용어를동반한이상증후군을구미의환생이곁들여져나오는설정과함께곁들여져나오기에과학과말로는표현되지못하는실제의영적인체험이과연있을까하는생각과함께섬뜩함을느끼게해준다.

인간생명의근원과이를가볍게여기는사람들에게경종을다시한번울리는이소설은일본뿐만이아니라꼭필요에의해서중절을해야만하는시스템에도불구하고한번의쾌락으로또다른새생명의잉태를가벼이여겨세상의빛을보지못하게하는,사랑에대한책임을지지않는사람들에게많은느낌을줄책이다.

제노사이드에서처럼의좀더긴박하고한페이지한페이지의내용을흡인하는내용은아니지만또다른사회의문제점과사랑에대한책임을일깨우는작가의울림이남는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