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프를 매는 50가지 방법… 작은 소품으로 나만의 멋을 부리다.

스카프

스카프를 매는 50가지 방법
로렌 프리드먼 지음, 서나연 옮김 / 윌스타일(WILLSTYLE) / 2016년 3월

완연한 봄이다.

여기저기서 꽃들의 유혹을 뿌리치기  어려운 이 계절에, 누구나 한껏 들뜬 기분을 만할 수 있는 더할 나위 없는 봄의 여신의 미소는 우릴 한껏 부른다.

 

계절이 바뀌게 되면 옷장을 보게 되고 무슨 옷을 입어야 할 지에 대한 고민이 생기게 마련-

이 옷에 맞는 재킷이나 베스트, 이것도 아니면 어떤 것으로 매치를 해야 좀 더 나만의 개성을 뚜렷이 드러내며 기분을 내 볼 수있을까?에 대한 고민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항상 겪게 되는 것 같은데, 패션에 무감각한 사람일지라도 한 번쯤은 옷에 어울리는 갖가지 소품들을 챙겨보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그런 소품 중에 어떤 것이 가장 무난하면서도 많이 사용을 할까?

바로 스카프란 생각이 든다.

스카프의 길이나 불리는 명치에 따라 다양하게 변주가 가능한 패션 소품의 가치를 생각해 본다면 아마도 이 책을 통해 더욱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책의 저자는 엄마로부터 물려받은 스카프서부터 여러 개의 스카프를 가지고 옷의 모양과 모임의 형태, 때론 영화에서 히트를 친 여배우가 했던 스카프의 모양을 그대로 해 볼 수 있게 그림을 통한 쉬운 방법을 알려준다.

 

그림을 통해서 하나씩 매듭을 짓거나 머리에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색다른 방법은 흔히 봤지만 무심코 넘겼던 방법의 비밀을 알아가는 재미를 준다.

 

스카프의 종류와 많은 종류의 스카프 보관법에 관한 자신의 노하우, 보이스카웃이 하던 모양을 응용해 패션니스타의 모습을 뽐내 볼 수 있고, 요즘에도 흔히 볼 수 있는 핸드백의 사슬에 걸게 되면 전혀 다른 모양의 소품으로 탄생하는 응용법, 아랍 사람들이 흔히 하는 것을 볼 수 있는 머리를 감추면서 다른 소품들을 이용해 여배우 포스까지 내는 법까지……

 

보관법

 

이 책을 보면서 옷장에서 스카프를 꺼내어 하나씩 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가 있었다.

긴 것, 정사각형, 직사각형, 반다나, 행치 커프까지  이용할 수 있는 방법들은 드라마, ‘겨울연가’에서 대 히트를 친 배용준의 목도리 모양까지 섭렵하면서도 독특한 또 다른 멋을 보여주는 책이기에 패션에 관심을 두고 있거나 두고 있었어도 정확히 어떤 포인트를 주어 나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지에 대해 알길 원하는 독자들에게 십분 유용할 책이 아닌가 싶다.

 

다양성

 

꼭 비싼 명품만을 걸쳐서 나만의 옷차림을 두드러지게 드러내 보이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이렇게 생활에서 한 두개씩 집에 있을 스카프를 이용해 좀 더 나만의 멋을 표현해 내는 방법을 통해서 내 자신도 만족을 느끼고 주위에도 환한 기분을 느끼게 해 준다면 독창적인 패션니스트로 거듭나지 않을까?

 

책 말미에 스카프의 역사를 읽는 것은 또 하나의 즐거움이자 보너스다.

 

 

스카프를 매는 50가지 방법… 작은 소품으로 나만의 멋을 부리다.”에 대한 2개의 생각

  1. 데레사

    스카프 매는법을 겨울에 몇가지 배워서 매다가 다음 해 되면 또 잊어버리고
    새로 배우고 그러거든요.
    이 책 한권 있으면 유용할것 같습니다.

    응답
    1. 나의 정원 글쓴이

      저도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스카프에 대해 푹 빠졌습니다.
      소장용으로 갖고 있으면서 수시로 응용할 수 있단 장점이 있는 책이란 생각이드네요.

      응답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