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트는 아래글 ‘책-사랑할 날이 얼마나 남았을까? 에서 ‘파일 업로드’만 사용해가며 내 컴퓨터에서 jpg파일(사진이나 그림)을 ‘미디어’에 넣어주고 다시 업로드 시키는 과정을 켑쳐로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jpg파일이 총 25개라서 한페이지에 담지 못하고 위블로그사용하기14.15로 나누어서 보여 드리고 있습니다. 너무 방대해서 도움이 될라나 모르겠습니다**
열쇠그림(내사이트)/연필그림/새글쓰기/를 클릭하여 다른 곳에 글을 먼저 써놓았습니다. 그리고 나서 ‘미디어추가’를 클릭했습니다.
위의 그림은 ‘미디어추가’를 클릭하면 보이는 화면입니다. 거기서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파일을 선택하세요’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가 뜹니다. 내 컴퓨터에서 내가 올리고 싶은 그림이나 사진(jpg파일)을 찾습니다.
저는 ‘사랑할 날이’라는 사진을 클릭하고 ‘열기’를 클릭했습니다.
위블로그 ‘미디어’에 ‘사랑할 날이’라는 사진이 업로드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랑할 날이’라는 사진이 업로드 끝났습니다. ‘사랑할 날이’라는 사진이 클릭된 상태에서 오른쪽 아래 ‘글에 삽입하기’를 클릭합니다.
내가 쓰고 있는 포스트에 ‘사랑할 날이’라는 사진이 올라왔습니다. 이제 이 사진을 그게 만들겠습니다 .
사진을 한번 클릭하면 메뉴가 보입니다. ‘연필’그림을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보입니다.
사진이 243픽셀밖에 되지 않습니다. 243을 다시 클릭하면 아래화면이 보입니다
620픽셀을 클릭하겠습니다.
‘업데이트’를 클릭합니다.
아! 사진이 너무 큽니다. 조금 줄여야겠습니다. 사진을 한번 클릭하면 가는 선이 보이고 네 모서리에 아주 작은 네모가 보입니다. 네모에 커서를 올려놓고 안쪽 대각선쪽으로 밀어줍니다. 아래 화면같이 …
사진이 작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위블로그 사용하기15로 넘어갑니다.
초아
2016-02-01 at 20:22
사진을 클릭해서 키우지 않고
싸이즈대로 올릴수는 없을까요?
사진은 그런대로 괜찮은데..
이미지로 만든 시화는 글이 흐리거나 깨져보여서…ㅠ.ㅠ
mutter999
2016-02-01 at 22:09
싸이즈 그대로 올려도 될것 같은데요.
싸이즈를 크게 해도 흐려지지 않아요.
잡아끌어서 키우면 흐려지고 사진을 한번 클릭하면
사진위에 조그마한 그림이 뜨거든요.
그 중에서 연필을 클릭하면 사진을 크게 할 수 있어요.
위블로그사용하기4번을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은데요.
초아
2016-02-03 at 06:43
드뎌 오늘 사진 올리기 성공
여러 이웃님들의 가르침 덕분으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