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SNS 할 수 있다.

 

sns표지나도 SNS 할 수 있다! – 카카오톡 + 밴드 + 유튜브 + 인스타그램 (큰글씨 도서)
김로사 지음 / 정보문화사 / 2019년 1월

전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 폰-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이제는 기본이 될 만큼 친근한 이기 물품이 되었지만 정작 나 자신이 갖고 있는 스마트 폰에 담겨 있는 알찬 활용도에 대해선 얼마만큼 알고 사용하는가에 대한 문제는 또 다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맛폰구성

 

 

가장 친근한 작동을 켜는 것부터 시작해서 카톡이나 메시지, 요즘은 밴드와 동영상을 통해 빨리 습득하려는 사람들의 활용도, 연예인은 물론이고 평범한 사람들도 자신만이 즐기는 정보와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담아낼 수 있는 인스타그램까지….

 

 

 

알고서 이용해 본다면 훨씬 스마트 폰에 담겨 있는 활용도는 정말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게 한다.

 

이미 블로그에서 찬찬히 친절한 설명으로 누구나 쉽게 해 볼 수 있는 친절성을 갖춘 저자가 이번에 알찬 정보들만 모아서 책을 출간했다.

 

우선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큰 글씨 도서란 점이다.

 

배우는 대상이 연세 드신 분들도 고려해서 편찬한 노력이 엿보이는 부분이다.

 

 

가장 기본으로 해당되는 카카오톡의 기본적인 설치부터 그 안에서 이용할 수 있는 내용들은  필요한 요약본처럼 생각될 정도로 쉽게 알려준다.

 

일례로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이모티콘의 활용도는  다양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때때로 짧은 내용 뒤에 이러한 소품들을 이용하는 센스도 갖춘다면 훨씬 다양한 즐거움을 누려볼 수 있는 내용이 들어있다.

 

 

 

특히 카카오톡을 통해 송금을 보내는 유용한 장치는 인터넷 뱅킹과는 다른 결제 방법에 대한 활용도를 선보이고 있어 유용한 팁 중에 하나란 생각이 든다.

 

주로 동호회 모임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밴드 또한 만드는 과정과 비공개로 전환하는 법, 글쓰기와 관리하는 법, 밴드 채팅에 대한 내용도 알차다.

역시 사진 올리기는 기본 중에 속하는 편리성 때문에 잘 사용한다면 활자와 함께 쉽게 볼 수 있다는 이점을 보인다.

 

벤드가입

 

또한 1인 1 방송의 개념으로 점차 사용도가 높아지고 있는 유튜브에 담긴 알찬 이용법, 프리미엄 활용도와 취소하기, 인스타그램의 설치부터 친구 맺기, 친구 찾기, 사진 올리기나 프로필 수정, 메시지 보내기 등등…

 

 

인스타그램

 

 

이 책 한 권이면 가장 기본적으로 알고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익한 책이란 생각이 든다.

 

자녀들에게 일일이 물어보는 것도 번거롭다면, 이 책이 친절한 선생님이 되어줄 것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