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암벽등반이 기업경영에 도움… 인산의학 김윤세 회장의 경영철학 - 마운틴
암벽등반이 기업경영에 도움… 인산의학 김윤세 회장의 경영철학

인산죽염 김윤세 회장이 조선일보 식음료부문 광고대상 최우수상을 받았다. 올해만 해도 벌써 수차례나 상을 받았다. 무슨 상을 받았는지 본인도 기억을 다 못할 정도다. 한마디로 상복이 터졌다. 지난 5월 한국재능나눔대상, 7월엔 국회 산업통상위로부터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장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10월29일 조선일보로부터도 광고대상을 받은 것이다.

그는 조선일보 광고대상 최우수상 수상소감으로 “‘인산가 건강이야기’ 캠페인으로 인산가의 기업 인지도를 높이는 동시에 이미지도 상당히 좋아졌다는 걸 느낀다”며 “조선일보의 광고대상 최우수상을 받은 건 인산 김일훈 선생의 유지를 이어받은 인산가에서 만드는 제품들이 믿을 수 있고 정성이 가득한 ‘신뢰․정직․정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더 자부심을 가진다”고 말했다.

김윤세 회장이 인수봉 제2피치를 오르고 있다.

김윤세 회장이 인수봉 제2피치를 오르고 있다.

인산이란 기업이미지가 올라가자 경제가 어려운 상황인데도 불구, 매출은 조금씩 늘고 있다. 작년에 비해서 10% 가량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광고가 브랜드 이미지에 긍정효과를 미쳐 매출에 도움이 되는 게 아닌가 판단하고 있다.

기업 이미지가 올라가자 여기저기서 협찬해 달라는 요청으로 부수적 애로를 겪고 있는 실정이다. 김 회장은 “매출이 엄청나게 늘어난 줄 알고 협찬해달라는 기업이 예전의 3배 이상이나 된다”고 말했다. 광고요청도 부쩍 늘었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광고나 협찬 요청 기업은 한결같이 “도대체 매출이나 수익이 얼마나 되기에 조선일보에 광고를 그렇게 많이 하냐”고 주장한다. 김 회장은 “기업을 알리는데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이라면 적자라도 어떤 일이라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실제로 기업 이익의 상당부분을 인산가 홍보에 투자하고 있다. 그 투자가 지금은 서서히 효과를 거둬 이미지 제고에 상당한 도움을 얻고 있는 것이다.

인산가 김윤세(중앙) 회장 조선일보 광고대상 최우수상을 받고 아들(오른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산가 김윤세(중앙) 회장 조선일보 광고대상 최우수상을 받고 아들(오른쪽)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 회장은 알려진 대로 등산애호가다. 보통 1년에 70차례 이상 산에 간다. 한때는 암벽이 전체 산행의 50% 가량을 차지했으나 요즘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힘이 들어 점차 줄여 10% 정도 된다고 한다. 올해도 10월까지 정확히 57번 산에 올랐다. 연말까지 70번은 채울 계획이다.

10

등산이 집중력과 기업 경영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는 등산경영철학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30여 년 동안 등산을 다니면서 북한산 인수봉에 있는 암벽 클라이머들을 보고 ‘저들은 왜 저렇게 위험한 등반을 하는가’하는 생각을 해봤다. 그래서 입문한 게 암벽등반이다. 김용기 등산학교에 입학해서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지금은 5.10정도의 실력을 갖췄다. 한번 하면 끝을 보는 성격이라 맹렬히 정진했다. 그는 암벽 등반이 두 가지 장점과 교훈을 준다고 한다. 그 교훈이 지금의 기업경영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강조한다. 

김윤세 회장이 북한산을 오르면서 자신의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윤세 회장이 북한산을 오르면서 자신의 경영철학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암벽 탈 때 아주 위험한 건 포기하거나 원칙대로 하면 극복 못할 게 없습니다. 이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삶도 기업경영도 마찬가지입니다. 포기하거나 원칙대로 밀고나가서 극복하면 됩니다.”

김 회장은 앞으로 ‘인산대학’을 설립해서 양․한방 통합의료에 인산의학의 독창적 이론을 접목시킬 계획을 갖고 있다. 그의 철학대로 ‘아주 위험해서 포기하거나 원칙대로 극복하거나’ 둘 중 하나를 선택한다면 그는 당연히 극복을 선택할 것 같다.

My name is Garden Park. First name Garden mean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