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신예그룹으로떠오른그룹LadyAnterbellum의노래를이번에cd로받았다.
언능언능들어봐야지~해서시작된듣기평가시작이됬다.
아주익숙한멜로디와여자의보컬이앞서서들려오면서잔잔한영상이또오른다.동영상도봐서그런가애절한가슴이울려오는것이잔잔한감성을일으킨다.
첫시작부터피아노의선율이복잡한감성보다는간단명료함과함께락적인분위기가전반적으로흐르고남성보컬의시원함이돋보인다.
미국적인음색인컨트리적인분위기가돋보인곡이다.여성보컬의목소리가이노래와딱어울린단느낌이다.확실히버터발린달콤한목소리가귀에여운을준다.
오케스트라적인대형음악의느낌이난다.수록된곡들중가장이단적인노래를보이고있단생각이들면서피아노연주가더해져서노래를더욱돋보이게한다.5분이넘는곡의흐름이자칫집중이흐트러지기쉬운데도음의고저를잘이용해서지루함을덜게한다.
첫도입부의둔중한베이스느낌이압권이다.길게끌면오히려안좋다는것을알았을까?짧고확실한음을기억해주기쉽게도입부부터강하게밀어붙이면서AmericanHoney처럼컨트리적분위기가많이나는곡이다.단순반복적인기타연주가더해져서분위기가밝다.아울러서컨트리+팝적인분위기로흘러가는것이듣는포인트가아닐까쉽다.
락분위기의기타연주법으로손가락을가볍게만지듯나오는주법이노래를한층살리고화음이강하게남는다.
블루스느낌이많이나는곡이다.특히남성의호소력있는목소리가인상적이다.그뒤를이어서여성보컬이받아서부르기때문에노래의느낌이한층농축된듯한기분을들게한다.
강한비트사운드음이첫소절부터사람의마음을잡기에부족함이없다.끝부분에다다라후렴부에반복적인가사의구절은따라부르기쉬운멜로디와함께곁들여져서모두동참해서부르게하는매력이들어있다.절로머리가끄덕여지게한다.
슬로우느낌의느린흐름과드럼의조합이노래분위기를이끌어준다.
팝발라드와블루스느낌이동시에드는혼합된쟝르란생각이들었다.
남성보컬의강한목소리와드럼,여성보컬의강한음색과드럼의조화가노랫말전달이아주익숙하게들리게한다.
차분한분위기의러브송을연상시킨다.
특히남성보컬의뒷부분화음을받쳐주는부분이잘조화가되서듣는사람의입장에서는영화의한장면을연상케해준다.
이노래로상을탔다고하던데그래서그런가?첫타이틀곡NeedYouNow과비슷한느낌이들면서도다른감정을준다.특히첫음을듣는순간약간느린듯하면서도약간우울한느낌의남성보컬이흡사브루스스프링스턴의필라델피아의도입부분이떠오르고후렴부의여성과남성의보컬화음은달리파튼과케니로져스가같이부른노래IslandsInTheStream목소리를연상케한다.아주익숙한듯하면서도다른멜로디가인상적이다.
전체적으로
하지만이그룹은자신들의음색을두드러지게나타내지않으면서도아주익숙해서몇번들어본듯한멜로디를선택함으로써평범함을유지하는음악을추구했다.평범하면서도다른가수들과는다르구나하는느낌이들게하는것이오히려얼마나창작의과정에서힘든지는불보듯뻔하기에이그룹의노래는그래서빛을더욱발한다.
특히이들은귀에남을만한보컬의음색을갖고있지않단점도평범함이돋보이는이유에해당하는말을더욱다가오게만든다.여성보컬이나남성보컬의음색은딱이거다하는느낌이없다.그래서모든노래게들어맞는장점이있는점도발견할수있지만특히남성의다양한
앞으로도이들그룹이추구하는음악의세계가다음앨범에서는어떤쟝르로시험적으로나올지벌써부터궁금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