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적인 피부 여행 – 생명의 보호벽, 피부에 관한 놀라운 지식 프로젝트 ㅣ 매력적인 여행
옐 아들러 지음, 배명자 옮김 / 와이즈베리 / 2017년 5월
요즘 TV 특히 홈쇼핑을 우연히 볼 때면 유행의 흐름을 알 수가 있다.
특히 화장품과 옷들이 대표적인데 그중에서 화장품들은 유행의 첨단을 선도하고 있다는 뷰티 강국인 우리나라의 위상과 함께 정말 가장 중요한 얼굴의 기초적인 상품을 볼 때면 국적을 가리지 않는 다양한 제품에 대해 놀라곤 하다.
특히 독일 하면 기초의 단계인 제품들이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때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더 나아가 가장 원초적이고도 기초적인 우리의 피부에 대한 공부를 하는 시간을 가지게 한다.
공부도 그냥 주입식이 아닌 단순한 지식 위에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세한 부분들을 더했기 때문에 이미 알고 있었던 것 외에 내게 맞는 타입의 피부에는 어떤 점들을 보완하면 좋을지에 대한 생각을 가지게 한다.
이 책은 독일 아마존과 슈피겔 베스트셀러 1위로 오르면 피부 읽기에 대한 열풍을 몰고 온 옐 아들러 란 피부과 전문의가 엮은 책이다.
가장 피부의 중요한 첫걸음인 피부에 대한 흔적들, 피부를 무작정 생각하는 것이 아닌 피부에 대한 중요성과 나와는 다른 사람들의 피부를 비교해 봄으로써 피부 병변에 대한 지식을 알려 준다.
특히 여드름이 많이 나는 체질의 경우엔 어떤 원인과 그에 따른 처방,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나이가 들어감에 따른 피부의 노화 속도와 변화 추이, 주름살에 대한 정보는 요즘 가장 핫한 미백과 주름개선에 관한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좋은 내용을 통해 올바른 방향으로의 관리를 할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든다.
특히 이 책은 피부에 관련된 인체의 전방위적인 부분들을 다루고 있다.
사계절로 사용하는 선크림의 용도와 자신에 맞는 피부별 타입 사용법에서 알러지에 관한 정보, 아토피에 관한 이야기, 섹스와 생체의 기능, 호르몬과 성병, 그리고 몸에 좋은 각 군에 속하는 음식들의 특징, 약에 많이 포함이 되는 스테로이드제의 장단점을 통한 지식, 그리고 끝에는 영혼의 영역까지 다룸으로써 자해와 관련된 피부의 손상과 사람들의 인식, 스트레스가 주는 영향을 다시 되짚어 보게 한다.
결국 어떤 생각을 갖고 생활하느냐에 따라 행복의 척도가 정해진다는 주장은 이 책에서도 나타나는 피부에 대한 관심과 함께 행복의 지수가 높으면 당연히 겉 피부에서도 그 결과물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다시 깨닫게 해 준 책이다.
몸의 변화를 가장 민감하게 느낀다는 피부, 그 피부가 가진 다양한 세계를 탐험하는 책이라 이런 분야에 관심을 둔 독자라면 많은 도움을 받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