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콰이어 거리 - 마운틴
담양 관방제림과 메타세콰이어 거리

담양의 죽녹원엔 대나무숲으로 유명하지만 바로 그 앞엔 담양천이 흐르고 있다. 이 담양천이 영산강으로 흘러가는 첫 하천이다. 담양천을 둘러싸고 있는 관방제림은 천연기념물 제366호로 지정되어 보존할정도로 아름다운둑이다. 산림청과 생명의 숲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마을길로 지정했다. 이 길도 이 길이지만 관방제림 바로 옆에 있는 이정표에서 표시된바와 같이 1.8킬로미터 떨어진 거리에 메타세콰이어 거리로 더 유명하다. 아직은 앙상한 가지를 드러내고 있지만 여름되면 무성한 잎으로 모든 마을 사람들의 쉼터가 된다고 한다.담양 갈 일이 있으면 죽녹원, 관방제림과 담양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를 감상하면 대충 다 본 것이다. 조금 더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메타세콰이어 거리에서 약 2킬로미터 떨어진 호남의 3대 산성 중의 하나인 금성산성을 둘러보면 담양의 모든 것을 봤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난 번 죽녹원에 이어 관방제림과 담양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를 감상해보자.

-SANY0059.JPG

담양천 바로 옆에 관방제림에 들어서자 마자 관방제림 천연기념물 제366호라고 쓰여진 비석이 서 있다.

-SANY0058.JPG

관방제림 비석 비석 옆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 1.8킬로미터라고 쓰여진 이정표가 세워져 있다.

길게 가로수 길이 뻗어 있다.

-SANY0060.JPG

담양천이 보이게 각도를 조금 달리해서 담았다.

-SANY0061.JPG

한국의 아름다운 마을숲으로 지정된 사실을알리는 비석이세워져 있다.

-SANY0063.JPG

관방제림 가로수길도 마을 주민들의 쉼터 중의 한 곳이다.

SANY0066-crop.JPG

관방제림에서 조금 올라가면 바로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펼쳐진다.2차선 차도로 감상하기엔 다소 위험하다.

-SANY0069.JPG

차가 없을 때 급하게 담았다.

-SANY0072.JPG

바로 그 옆엔 차가 다니지 않은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이 시원하게 펼쳐져 있다.한여름엔 마을 사람들이 도로를 꽉 채울 정도로 모인다고 한다.

-SANY0077.JPG

아직 앙상한 가지를 드러낸 채 잎을 피우지 않았지만 많은 상상을 하게 하는 아름다운 길이다.

My name is Garden Park. First name Garden mean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