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명승 채석강과 적벽강 등 거치는 변산마실길 66㎞ - 마운틴
명승 채석강과 적벽강 등 거치는 변산마실길 66㎞

변산에도 걷는 길이 있다. 전국의 걷기 붐에 따라 ‘변산마실길’이란 이름으로 길을 만들었다. 총 66㎞다. 이를 4개 구간으로 나눴다. 1구간은 새만금전시관~격포항까지 18㎞가 해당한다. 6~7시간 가량 걸린다.

1.JPG

변산마실길에서 국가지정 명승인 적벽강을 바라보며 지나고 있다.

이를 특징별로 3개 코스로 다시 구분했다. 1코스는 새만금전시관~곤충체험관~군산대수련원~대항리패총~팔각정~변산해수욕장~송포포구까지 ‘대항리패총길’ 5㎞이고, 2코스는 송포포구~사망마을 해변~양식장이 있는 고사포 해변~고사포해수욕장~성천포구까지 사망(士望)길 6㎞, 3코스는 성천포구~유동마을~하섬전망대~격포자연관찰로~적벽강~격포해수욕장~격포항까지 ‘적벽강 노을길’ 7㎞다.

2.JPG

변산마실길은 해안길로도 가지만 호젓한 숲속으로도 지난다

여기서 1구간 3코스가 바로 국립공원지역에 해당한다. 변산반도의 한국판 모세의 기적이라 불리는 하섬을 내려다보면서 걷는다. 변산해변도로 주변엔 자전거길을 따로 만들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명승 적벽강과 채석강을 거쳐 방풍림으로 조성한 천연기념물 후박나무도 감상할 수 있다.

3.JPG

변산의 한국판 모세의 기적으로 불리는 하섬. 썰물 때는 하섬까지 걸어갈 수 있다.

4.JPG

하섬 안내판

2구간은 격포항에서 모항갯벌체험장까지 14㎞를 걸으며 다양한 체험거리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2개 코스로 나눴다. 1코스는 격포항~격포봉화봉~이순신촬영 세트장~상록해수욕장~솔섬까지 ‘궁항너머 솔섬가는 길’ 5㎞이고, 2코스는 솔섬~갯바위낚시터~모항해수욕장~모항갯벌체험장까지 ‘모항갯벌체험길’ 9㎞다.

5.JPG

변산마실길은 때로는 도로와도 살짝 접속한다

3구간은 모항갯벌체험장~곰소염전까지 23㎞며,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문화재길이기도 하다. 3구간 1코스는 모항갯벌체험장~쌍계재~마동방조재~작당마을~왕포마을까지 ‘아홉구비 돌아가는 길’ 11㎞이고, 2코스는 왕포마을~관선마을~내소사~곰소항~곰소염전까지 ‘제방따라 청자골 가는 길’ 12㎞다.

6.jpg

변산마실길의 국립공원 구간 내에 있는 코스를 돌아보고 있다

4구간은 곰소염전~~구진마을~신활마을~호암마을~줄포자연생태공원까지 11㎞이며, 유천도요지와 염전 등 어촌마을의 삶과 가장 밀접한 지역이다. 특히 람사르갯벌습지와 자연생태공원이 있는 해안생태계를 탐구하는 구간이기도 하다.

My name is Garden Park. First name Garden means.......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