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국립공원이 소개하는 계곡 휴양지 50선·자동차 야영장 15곳…텐트도 싸게 대여 - 마운틴
국립공원이 소개하는 계곡 휴양지 50선·자동차 야영장 15곳…텐트도 싸게 대여

올 여름 휴가는 또 어디로 갈까? 여름 시즌만 되면 모든 직장인들의 고민이다. 이번 여름엔 폭우에 산사태까지 겹쳐 더더욱 어디로 갈지 방향을 잡지 못 하고 있다. 계곡으로 갈지, 바다가 있는 해수욕장으로 갈지, 매년 가는 해외로 갈지, 아니면 모처럼 해외로 한 번 갈지 등 모두가 고려대상이다.

계곡1.JPG

그러나 올해는 한국으로 고개를 한 번 돌려보시라고 권하고 싶다. 한국에는 곳곳에 아름다운 곳이 많다. 등잔 밑이 어둡다고 가까운 곳에 얼마나 아름다운 곳이 있는지 모르고 밖으로만 밖으로만 나가는 경우가 많다. 해외는 해외 나름대로 아름다움이 있고, 한국은 한국 나름대로 아름다움이 있다. 한국인이 외국에 나가서 그 아름다움에 반하는 것만큼 외국인들도 한국에 와서 한국의 아름다움에 반한다. 전통과 자연이 주는 경관미 등 외국인이 한국에 반하는 부분이 많다. 우리나라 사람이 오히려 우리의 아름다움을 간과하고 있는 듯한 느낌도 든다. 마치 마누라나 남편의 고마움을 모르고 지나치는 것처럼.

계곡2.JPG

외국의 구석구석까지는 아니지만 국내외를 숱하게 다녀본 사람으로서, 한국의 아름다운 곳은 외국 여느 명소 못지않다. 더욱이 한국의 국립공원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만 골라놓은 지역이다. 세계 어디 내놓아도 손색없는 경관을 자랑한다. 그곳이 남한에만 20곳이나 된다.

계곡3.JPG

한국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지금 자연과 사람이 같이 공생할 방법을 찾고 있는 듯하다. 여태 규제만 하다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람의 공간을 뒤늦게 마련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가족단위 피서에 적합한 계곡휴양지 50선과 국립공원 야영장 40개, 그리고 그 야영장 중 14곳에서는 텐트도 대여해주는 서비스에 나섰다. 격세지감이다. 과거엔 상상도 못했던 장면이다. 국립공원관리공단도 국민과 함께 하려는 의지로 보인다. 하긴 한국 땅에서 한국 사람과 같이 지내지 못하면 멀어질 수밖에 없을 것이다.

계곡4.JPG

계곡 휴양지와 야영장 주변의 숙박시설과 먹을거리, 볼거리와 놀거리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진입이 가능한 15개 야영장과 무선인터넷이 되는 13개 야영장도 소개하고 있다. 지리산 덕동, 덕유산 덕유대, 오대산 소금강 등 13개 자동차야영장은 올해부터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도록 했다. 15일 전부터 예약이 가능하다.

계곡5.JPG

특히 지리산 뱀사골 등 15개 야영장에서는 텐트를 제공하는데, 크기에 따라 5000원에서 8000원으로 매우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다. 여름철 국립공원 탐방과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공단 홈페이지(www.knps.or.kr)을 참조하면 된다.

계곡6.JPG

계곡7.JPG

계곡8.JPG

계곡9.JPG

계곡10.JPG

국립공원 야영장 현황.JPG

My name is Garden Park. First name Garden means.......

2 Comments

  1. 문복록

    07.30,2011 at 8:10 오전

    여기 한번 가보소…내가 자주 가는곳이요..국립 공원 도립 공원 그런 거창한 소리는 못한다 그래도 가보면 야..이런속골에 좋은곳이 잇엇네..대구 대전 사람놀이터다 싶어도..방학 기간말고 가면 별 문제 없다…방학 기간은 골짜기 차량댓수가 500대 정도로 한정된 처지고..구비구비 50리 금강폭포라 해도..차될 자리가 없어면 안된다 아이가..그래서 방학철에는 특별히 김천시에서 허락받아서 자릿세 라면그러코..청소비 일율적으로 차한대당 하다가 지금은 사람당 2천원받는다 스레기봉지 체워가지고 나오면 환불도 한다..스레기 봉지 준다..금년에도 주는가 해마다 달라지니…바로 김천시 증산면 수도암 개곡이다..참으로 천국이 잇엇구나 싶을 것이다..태풍 루사에 절단난 곳인데..덕분에 소원성취 주차 공간 500대 정도 확보한 경운기 길이 대로라 할만하다..문복록..   

  2. 명 갑문

    09.02,2011 at 5:14 오전

    좋은 정보 감사 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