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그 이후엔?

회사에서도잘나가는네이선은어릴적부터알고지낸말로리와결혼을하게되고행복하게살지만워낙가난했던시절을겪고싶지않은탓에일에만몰두하게되고그런네이션의행동에점차실망을하게된그부부사이는아들션의죽음으로이혼이란파경으로치닫게된다.

따로떨어져살고있는그에게어느날굿리치라고하는의사가방문을하게되고그로부터얼마안가삶을마감하게될사람이있단소릴듣게된다.

모든상황이그의말처럼딱맞아떨어지는과정에서비로소아직도자신이부인을사랑하고있다생각에다시금시작을해보려노력해보게되고얼마남지않는자신의생을마감하는짧지않는시간에모든것을바쳐서주위사람들과좋은해결을보려고노력한다.

알콜중독에걸린장인의사고로동네사람이사고를당하게되고그와중에자신이얼마남지않는생이기에죄를뒤집어쓰기로마음을먹게된다.

한편장인이저지른일을알고있는사람으로부터협박을받게되고무사히그로부터원만한해결을보게되면서말로리와도화해를하게된다.

굿리치박사,자신또한부인을먼저보냈기에자신의역할이바로저승으로갈사람에게미리안내를해주고말해주는메신져역할이었음을알게된네이션은자신의죽음을알리러온것으로생각을하게된다.

하지만그역시굿리치에뒤를이어서메신져역할을맡게됫음을알게되고사실은자신이죽는것이아닌아내말보리의죽음을알게된다는사실에자괴감에빠지게된다.(그이후의결과는?….책을보라고말해주고싶다.)

누구나한번은이세상을살다가간다.피할수없는극히당연하일임에도불구하고이책은완전한죽음이란책개정판으로나온것이라두번읽게되는셈인데도여전히흥미를유발시킨다.

만약자신이사랑하는사람의죽음을알리는역할을맡게된다면,네이션처럼말할수없는고통을느낄것이다.영화식스센스처럼반전을주는이책의내용은읽는내내네이션의행동과말을따라가게되고뒤통수를치는허점을노린작가의탁월한반전이주는흥미롭다.

네이션처럼그간성공을위해서만몰두해온자신의일생을뒤돌아보게되고가족의소중함도알게되는이얘기는과연인생에서무엇이가장소중한가를묻고있는것이하는생각이든다.

때론이모든것이가족을위한것이란행동을보이는것이사실은가족모두에게상처를줄수도있음을,소박하나마대화를통한가족의끈끈한유대가중요함을일깨워준다.

작가자신이큰사고를당하고서쓴얘기라서그런지실감이난다.호수에서의빛과음영의처리표현은역시기욤표소설이란생각이들게끔영화적인비쥬얼이갖춰진모습을보여준다.

죽음이후의세계와그것을준비하는과정에서의오랜인간들이생각해온주제를다시금생각해보게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