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추행 사건에 대한 고찰

나는남자가아니기때문에이해안되는부분이바로왜성추행이라는단어가존재해야하는가이다.’성추행’이라함은글자그대로성에대한추한행위가아닌가!아름다운행위만하고살기에도짧은인생을왜?추한행위로시간을낭비하는가하는점이다.

그리고일때문에만나는한국남자에게서느끼는점도그렇다.대부분의한국남자들은공과사를구분하지못하는듯한느낌이다.그저여자라면꽃처럼생각할려고하는경향이있다.회식이랍시고모인자리에서이쁜여자만보면자기감정의유희를할려고하는….내가참지못하는부분이이런부분이기때문에나는항상회식자리를피했다.상관이면대순가?왜직장부하를다방마담처럼대하는가?나의이러한태도때문에나는남자들로부터골탕도많이먹었다.

구조적으로남자들의지적구조에문제가있는것인지어렸을적부터받아온교육이문제인지분석해볼필요성이있는것이다.이러한남자들의생각구조가여성의사회진출을방해하는요인으로작용하고여성이사회적으로재능을발휘할수없도록한다고믿는다.

그리고사회에서남자들보다도어떤의미에서여자들이더욱같은여자들에대해혹독하다는느낌을받는다.그것은일종의질투심에서그렇게되는지모르겠지만여자들이더욱남자들편을들고여자를헐뜯는경우를많이본다.

이점에있어서는프랑스사회도마찬가지이다.그러니까어쩌면여자들은모두자기가가장잘난여자로보이기를원하는것은아닌가하는생각이들정도이다.다른여자가잘난꼴을못보는것이다.

미국에서는여자에게아름답다고만말해도성추행으로고발당할수있다는이야기를들은적이있다.그말의이면에작용하는심리를미리생각해서일게다.우리한국사회도이제남자들의사고가성숙해질때가되지않았을까?

한국사회의구조와남자들의사고를연구해서근본적으로필요한대책을강구해야한다고생각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