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린 가을 아침

가을하면하늘이높푸르고흰구름이산등성이를넘어가는풍경을생각하곤한다.그런가을날씨야말로기분까지상쾌하게만들기때문이다.가을고운햇살아래오종종매달린열매들을볼때면그렇게대견스러울수가없다.비바람폭풍우를무난하게넘기고자기의의무를충실하게해낸다양한색감의열매들에게,그열매를잘보듬어안고결실을맞이하게한줄기와나무들에게도박수를보내고싶다.공자의말중에"보석이마찰없이는가공될수없다.마찬가지로사람은시련없이는완벽한사람이될수없다"고했다.사람이나식물이나동물등지구상에존재하는살아있는생물들에게모두부합되는말일것이다.

이른봄온실속에서나온화초를햇빛에내놓으면시들시들해지는것을경험했을것이다.그걸모르고사다놓았다가죽어버려속상할때가있었다.온실속에서야그런대로생명을유지했을지몰라도온실밖공기에적응하지못하고생명까지놓아버리는화초를보며,사람이세상에태어나자신에게다가오는다양한형태의바람과폭우를얼마나잘이겨나가느냐에따라그사람의앞날을예견하게도된다.어떤상황이주어졌든매순간최선을다한아름다운삶으로채색하여은발의노년에돌아보아흐뭇한미소를지을수있다면더바랄것이없을것이다.

흐린가을아침이다.이런날은기분도따라가라앉는다.창조주께서는행하시는모든일들이우리에게무의미한것은없다.흐린날이든햇살이쨍쟁한날이든필요해서주시는것이다.그안에서의미를발견해내고기쁨과감사를돌려드려야마땅하다.그것이우리에게향하신그분에대한사랑의부메랑일것이다.날씨나기후변화가없는날들만존재한다면예술가들의작품이얼마나단조로울것인가.비오고눈내리는날,흐린날들이주는감상은한층다른빛깔로표현되어감상하는이들에게또다른감동을선물할것이다.

이가을부지런히씨앗을맺고열매를키우는것들이나를견책한다.한해동안무엇을위해힘써살아왔던가.그분앞에내놓을영혼의열매가있는가.선물로주신시간결코헛되이만살지않았노라고증거를내보일수있는가말이다.이해도두달남짓남았을뿐이다.지금은자아성찰이필요한시점이다.아직우리에게만회할수있는80일의시간이주어져있다.튼실한과실을맺는과목처럼생명주신분을기쁘게해드리는빛의

일을향해즐겁게행진하자.

날마다숨쉬는순간마다외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