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퍼스낼리티personality

인터넷시대가양산해낸문화에서가장두드러지게발전하는것이부분문화이다.부분문화란사회전체의기존질서를인정하면서각각집단성원들끼리만공유하는문화를말하며하위문화(subculture)라고도한다.직업과,연령대,사회,경제적지위에따른취미와오락,레크레이션등다양한관심사,도시와농촌,청소년,노인문화등,현대사회는정보통신의발달로다양한부분문화가공존할수밖에없는요소들을가지고있다.

긍정적인측면에서의부분문화는권장하면좋을것이나사회나개인에게부작용을가져다주는역기능적인측면도있기때문에면밀히관찰되어져야한다.웹서핑을해보면끼리끼리의문화라고도할수있는자신들만의관심분야인정보를공유하고취미활동과사회활동에참여하는그룹들이많다.좀더깊이들여다보면부분문화들속에서각각의독특한퍼스낼리티(personality)를발견하게된다.온라인의특성상자신의생각을글로서모두전달하기에는한계가있다.원치않은오해나갈등은오프라인모임을통해얼마간해소되기도하지만그렇지못한부분이지닌부작용또한상당하다.

예를들자면,유명연예인이악성댓글의치명타를입어자살을하였다던지,상대방의인격을모욕하고명예를훼손하는행위로인하여사이버경찰에고발하는사태까지도종종발생한다.간혹충격적인사건으로우리를경악케하는자살조장사이트등사회질서를파괴하고반문화를만들어내려는집단들을우리는단호히경계해야한다.인터넷문화속의개개인의퍼스낼리티(personality)가긍정적으로형성되어드러나길소망한다.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