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수요성가대집사님들과메릴스트립주연의뮤지컬영화’맘마미아’를감상했다.서정적이고조용한분위기의아름다운경치의영화를기대했던나는현란한몸짓과음악이너무시끄러워괜히귀한시간만버리는게아닌가생각했다.뮤지컬영화에는익숙치않아서인가.그러다가아바의주옥같은히트송들이터져나오며영화속에스며들기시작했다.좋아하는아바의Honeyhoney,DancingQueen,IHaveaDream등아주오래전심취했던곡들이총출동했다.경쾌한춤과음악,코믹한연기등이웃음을자아내가을로접어들며자주가라앉으며센치해지던마음이환하게밝아졌다.

나이가60세인메릴스트립의연기는무르익을대로익었다.그녀는만능이다.어떤연기를맡겨도완벽하게소화해낼수있는배우임을실감했다.나이든여자의몸이어찌그리유연하고열정적인지단연댄싱퀸이었다.가창력도놀라웠다.메릴스트립은메디슨카운티의"다리"와"아웃오브아프리카"에서조용하면서도감성적인연기로내마음을사로잡고있는배우이다.춤과음악으로즐겁지않았다면그저세남자와여자사이에태어난딸의결혼이야기일뿐이다.통속적인스토리가뮤지컬의옷을입고태어나니,전혀다르게느껴지는작품이되었다.팬이많은가수아바의노래를담은건흥행의노림수라고도볼수있었다.아바의팬은우리나라에서만해도엄청나기때문이다.이가을을흥겹고즐거운춤과음악이야기로스트레스를싹날려버릴수있는영화이다.간략한스토리를적어볼까.

그림처럼아름다운그리스의작은섬에서모텔을경영하는도나(메릴스트립)그의딸소피(아만다시프리드)의결혼식준비로시작된다.아빠없이자란소피는자신의결혼식에손을잡고입장해줄아빠가필요하다고생각한다.우연히엄마의일기장을훔쳐보게되고엄마가사랑했던옛애인인세남자를추척하여엄마의이름으로결혼식에초대한다.세남자가도나의작은섬에도착하면서일이벌어지게된다.소피가예전에염소들이자는방으로안내한세남자를도나가발견한다.한때의사랑에빠져딸을낳고혼자길러왔던도나는남자들앞에서는단호함을보이지만한편으로눈물을흘리며약한모습을보이기도한다.도나는자신이소피의손을잡고결혼식장에들어갈거라고소피에게선언한다.엄마의마음이상할까봐노심초사하는소피역의아만다시프리드의귀엽고발랄하고상큼한연기가돋보였다.남자들은제각기자신이도나의딸소피의아버지일거라는이유있는증거를대기도한다.파티와춤과음악으로시간을보내고소피의결혼식날세남자는한자리에앉게된다.딸의결혼식장소에서도나는세남자중자신을진심으로사랑하는한남자의사랑의고백을듣는다.

잠시,저마다개성이다르고중후한매력이넘치는도나의옛남자친구세명을소개하자.피어스브로스넌,콜린퍼스,스텔란스카스가드이다.<007>시리즈제5대제임스본드역에서터프한매력을뽐내던피어스브로스넌은로맨틱한건축가‘샘’역을맡아부드러운이미지를선보이고,‘해리’역은콜린퍼스이다.‘OurLastSummer’를부르면서숨겨진기타실력을선보이는콜린퍼스는보수적인은행가답게매너있는모습은물론엉뚱한행동을연기해그의또다른매력을발견할수있었다.전세계를누비는모험가‘빌’역의스텔란스카스가드는아바(ABBA)의고향인스웨덴출신의배우로<캐리비안의해적>시리즈를통해친숙한배우이다.그리스의작은섬바위위의아름다운집과에메랄드물빛에서황홀한평화를맛보았고신나고흥겨운음악과춤으로가득한로맨틱뮤지컬영화"맘마미아"를통해스트레스제로를경험하고돌아왔다.영화관을나오면서춤추는흉내를내자집사님들이우스워죽겠단다.맘마미아를보면몸이저절로들썩거릴것이다.

3주간멕시코에갔다가어제저녁돌아온아들이아침일찍나가며"다녀오겠습니다."한다.휴일인데아침일찍어딜가냐니까친구와영화를보러간다고한다."맘마미아?""네.엄마!"한국의가을은"맘마미아"신드롬이다.이가을왠지쓸쓸하다고생각되거나삶이지루하고짜증이나는기류라면한바탕웃음의휘몰이에동화되어보시라.웃다보면머리속이맑아질것이다.웃음은모든마음의병을치료하는묘약이니까말이다.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