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며칠미열이지속되었다.지난주말결혼식에다녀온후부터다.곧좋아지려니했는데,음식물이들어가면트림을동반한역류현상과배가부글거리는복통으로이어졌다.장에뭔가가득찬느낌이들었다.그리고공복이느껴지지않았다.무슨병인가싶어일단식사를중지하고물부터끓여마시며추이를살폈다.단순한배탈인줄알았다가저녁에다시그런현상이나타나어제는병원에갔다.

의사의진단명은식중독의일종인’노로바이러스’라는것이다.포도당과약을겸하여링거를놔주고약을처방해주었다.인터넷검색을해보니특별한치료제는없으며성인은2~3일후면자연치유가가능하는데수분과영양은공급해줘야한다고쓰여있다.의사는2-3시간간격으로멀건미음한컵을먹으란다.증상은두통,구토,복통,설사,오한,발열,근육통을수반한다고하는데다행히미열은멎고소리나는증상만남아있다.약간의추위와근육통이느껴지기도했다.

결혼식부페에서먹은생굴이주범이었다.해물을좋아해회초밥과생굴을먹었다.전염이잘되니마스크,장갑을착용하고음식조리도3일동안하지말라고했다.주로여름철에만식중독이발병하는줄알았더니올해는겨울철에도극성이고세계적으로유행이라한다.그만큼환경이오염되었다는것이다.이제는바다와육지와그어디서나는먹을거리도안심할수가없게생겼다.뭐든잘끓여먹어야하고개인위생을철저히하는것이예방의비결이다.

이런병을앓기는처음이다.감사한것은작은아들이노심초사걱정을해주는것이다.맛죽을사와데워주기도하고어제는출근하면서병원에모시고간다고기다리란다.그러더니진료실까지따라들어왔다.의사가진단을내리기전집에서아들이먼저이질환일것같다고했다.아들은인터넷정보를통해요즘그질병이돌고있는것을알고있었던것이다.병원비지불하고약타가지고가니링거맞고계세요한다.자기는집에가서할머니진지를차려드리겠단다."아들고마워!"하니당연한걸그러신대나.글쎄,요즘젊은이들당연한일을당연하게생각하는지가문제이지싶다.

오늘은진찰을하더니죽을먹어도되고내일아침부터는밥을먹어도좋다고한다.며칠을굶다시피하여힘이없긴하지만죽을먹기시작했으니금방좋아질것이다.블로그이웃여러분조심하세요.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