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위한 “환경연합”인가?

박정희전대통령이1964년독일을방문하여국민50%가죽어가니돈을빌려달라고경제살려차관갚겠다며눈물로지원을호소하여차관을얻어냈다는글에가슴이뭉클하여한동안눈시울이젖었다.그당시서독에파송된어린간호사들은시체를닦는일까지해가며외화를벌었다는기사도있었다.나라의경제가어렵고위급한상황에서관과민이힘을모아대처한지혜로운행동들을한국역사에명약관화하게밝혀놓았다.

세계경제의지표가우리경제에영향을미쳐마이너스성장이지속되고있다.경제침체가하루아침에끝나지않을전망이다.중소기업들이나하청업체나하다못해구멍가게까지도장사가안된다고이구동성으로아우성이다.국내기업이나공사들도해외수주를따내기위해땀을흘리고있다.대통령까지나서서매달려도될까말까한치열한경쟁력과싸워야한다.서로자기나라업체에유리한조건을내걸며성공적으로해외사업권을따내기에안간힘을쓰는것이다.

이런상황에서환경연합이다된밥에재를뿌리고다닌다는보도가있었다.기가막혔다.수자원공사의부채가얼마며그런사업을수행할능력이없다고태국언론에말을흘리고다녀우리나라에진위를가려줄것을요청받기도했다.진실이아닌부정적인말을진실인양침소봉대針小棒大해댔다니누구를위한환경이고누구를위한말장난인가?도대체정신이제대로박힌사람들인지의구심이든다.4대강개발도시간이지나며자연스럽게평가가될것이다.당장큰일날것처럼언론플레이를해대며부정적인시각을만들어가는것또한바람직하지않다.

가재도게편이라는말이있다.동물의세계를봐도한가족이배신하는행위는하지않는다.하물며사람이야,국익이무엇인지이어려운경제난관을온국민이힘을모아헤쳐나가야하는일이무엇인지모른다면환경을위해일한다는것도어불성설成設이다.이번일을교훈으로국익에해를끼치거나다된밥에코빠뜨리는단체들을제재할법적이장치가만들어져야한다.환경연합뿐아니라모든단체들이관과민을중심으로나라경제를성장시키는일에힘을보태고앞장서야할것임을잊지말아야한다.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