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원에 당선된 지인에게 바란다

장마철이다가오나보다.비릿한냄새가온동네를휘감고있다.이즈막이면관악산에밤꽃이하얗게피어냄새를뿜어낸다.그러다비가오면공기중수분이많아서인지향이더강하다.공원앞쪽에밤나무가많아산책길이과히즐겁지가않다.맛있는알맹이에비해꽃향기는영아니다.불평하는내말이귀한대접을받는과일의입장에선억울하기도하겠다.사람도좋은향기가나야가까이가고싶다.지나다가좋은향기가나면근원지를찾아나도모르게발이움직인다.이는단순히코로맡는냄새만을말하는것이아니다.

6.4선거가끝났다.국민의선택은현명했다.여당이나야당이압승을거두진않았으니말이다.잘하라는의미로받아들이고겸허하게국민의뜻에귀를기울이는정치인들의모습을보고싶다.탁상공론이아닌발로뛰는현장정치를해야한다.그리고,공약은반드시지켜야한다.그것은한표의주인인국민과약속한것이기때문이다.이렇게하면어떨까.자신이한공약을지키지않는사람은다음번선거에아예나올수없도록선거법을재정하는것이다.그러면최소한거짓말이나공약남발은하지않을것아닌가.선거운동내내허리를깊숙히굽혀인사를했던모습들이진심이길바란다.

지역문인협회에서활동하는시인이시의원에당선되었다.그시인과는각별하여한국화도같이그리고있다.지난총선때선거캠프에놀러오라고하여가보고서착하고여린심성을지닌시인이어찌진흙탕속엘들어가려하는지염려가된다는내용의일기를적었었다.그런데비례대표로나섰다가낙선한후에도당의일을변함없이하는것이다.성실한모습이귀감이되기도한그녀가이번에는여성공천지역배분과시민들의지지에힘입어당선이되었다.진흙탕속에서도향맑은연꽃은피지않던가.그시인처럼정직하고착한사람이정의롭고바른시정을펼쳐기존의잘못된관행이나제도를바로잡아가는데영향력을끼치게되었으면한다.

삶이시다.정치에발을들여놓으면정치적인색채의시가나올것이고농사를짓는시인은농작물이자라는모습이나노동에대한시를짓곤한다.바라건대,사건,사물을인지하는능력이일반인과는좀더민감한시인이작품을통해많은정치인들을일깨우고그로인하여국민의기대에부응하는정치인들로변모되었으면한다.그저나의바람만이아니길은근히바란다.시를잘쓰는시인이기에더욱그러하다.펜의힘은강하다.때로는총이나칼보다더날카롭고무서운것이펜이다.총칼보다글에의해죽은사람이더많다고하지않던가.정치초년병인그분이지역사회에신선한바람을일으키게되길기대한다.

붉은안개꽃도있어안고왔는데참예쁘다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