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미와 루루가 돌아오다

동네고양이밥주는아줌마가루루가왔다는문자를보내왔다.일주일만에또미와루루가돌아왔다.고양이는개와달리사람을배신하기도한다하여반갑기도하고얄밉기도했다.그런데,실성한듯가족을찾던장군이의태도가이상했다.루루의목덜미를자꾸무는것이다.처음엔루루가가만히있더니자꾸그러니까안지고대들었다.장군이가계속루루를쫓아가더니세마리가어디서무엇을하고왔는지다행히그밤에같이잠을잤다.그러고보니장군이가화풀이를한모양이다.어디갔나왔느냐,내가얼마나찾았는데일주일만에왔느냐고속상했던것을표현한것같기도하다.

그런데여전히어미가장군이를편애한다.어제저녁엔또미와루루만상자안에있고장군이를밖으로밀어냈는지밖에나와있었다.장군이에게들어가자라고해도잠자리문제로온통신경전을펴는중인지제어미와루루의동태만살피고있다.가서야단을쳐주고장군이편을들어준후늦게내려가보니말귀를알아듣는것처럼같이자고있다.오늘은셋이서행동하는것같다.가족이돌아와서인지장군이의야옹소리가부쩍작아졌다.짐승의세계도사람처럼비슷한부분이있다.자식을편애한다든지,싸우고왕따도시키고말이다.

또미와루루의일주일행적이궁금하다.어미가어디서새끼를가지게된것은아닌지루루가알텐데말을못하니답답한것이다.또미가밥을자주먹는거보니새끼를가진것같기도하다.봄에장군이와루루를낳았으니다시가질때도되었다고한다.여기서새끼를또낳으면곤란한데그것도걱정이다.근처사람들이싫어해서먹이를주면서도신경이쓰이는데,그나저나일주일만에밥먹는장소에찾아오는것보면신통하기도하다.가족이다시만났으니싸우지않고잘지냈으면좋겠다.다행히장군이에대한나의관심이좀느슨해졌다.셋이서같이다니면서장군이도나를조금씩덜찾는것같다.

붉은잎새뒤구슬을달고있었구나(담쟁이열매)

에 게시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