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주 나의 사랑 십자가에 못 박히셨네

나의주나의사랑십자가에못박히셨네

오거룩하신나의주십자가못박히셨네

하나님의아들이모든죄를짊어지셨네

나를위해주님께서십자가에죽으셨다

나를위하여주님께서십자가에죽으셨네

그의피로사함받고자녀가되었네

보라지나는자들아피흘리신평화의주

다와서주님을보라이런슬픔이있을까

그고통을느껴보라

오나의주오나의주십자가에죽으셨다

예찬이가 벌써

예찬이가보고싶어집을나섰다.고거참,핏줄이라고자꾸땡긴다.이제50일된녀석이어찌나똘망똘망한지어머님만아니시면저녁까지놀다오고싶었다.예찬이를보고있으면시간이얼마나빨리가는지모른다.자려던중이었는데깨워서놀았다.녀석이얼마나순한지잠을깨웠는데도짜증부리지않고얼르면웃기까지했다.

며느리는자면서도젖을놓지않으려고해서힘들단다.그럼그렇지,제밥통을놓치려고하겠는가.참빠르다.세상에나온지가엊그제같은데벌써고개를곧잘가눈다.50일기념사진을다음주에촬영하기로되어있단다.지금은백일날이아니라50일기념사진을찍는다나,다상술이겠지만남들이다하는데해주어야지,아기에게올인하는모습이참이쁘다.

제외할머니가곁에서수발을다해주어서인지이름을부르니자꾸고개를돌려쳐다본다.커가면서자주보는외할머니에게만가고친할머니인나를멀리하면어쩌나하는생각이들기도한다.4월에하남으로이사를하게되는데예찬이가환경이바뀌게되어적응을잘하려는지걱정이다.그리고,시간이많이걸려보고싶어도자주보기어렵게생겼다.한달에한번은집으로오라고했지만아기데리고움직이는게쉽지않다.예찬이가고생스럽기도할테니.새봄처럼희망이가득한예찬이사진두장올린다.

첫사랑 이야기

 

사순절에가장먼저할일은첫사랑을회복하는일입니다.

 

요한계시록을보면에베소교회가꾸중을듣는장면이나옵니다.왜꾸중을듣게되었는가.2장4절에나옵니다.[그러나너를책망할것이있나니너의처음사랑을버렸느니라.]

 

이렇듯인생살이에서도첫사랑을잃게되면꾸중을듣게됩니다.일이나공부나인간관계나꿈이나할것없이첫사랑을저버리면낭패를만납니다.그래서누군가는새해가시작되면서새해첫날처럼356일을한결같이살았으면좋겠다는말을했습니다.

 

그렇습니다.첫사랑이얼마나귀합니까?이아름다운첫사랑을좀더구체적으로생각해보겠습니다.
 

첫사랑은보고만있어도좋은것입니다.

 

말이필요없습니다.아무할말도없는데그냥앉아있고,그냥서있기만해도좋은것입니다.말이필요없는사랑이바로첫사랑입니다.첫사랑은모든것이좋게만보입니다.흠이안보이는것이첫사랑입니다.오히려흠이매력으로보입니다.못생긴것도매력이되는것입니다.다른사람들은눈에콩깍지가씨였다고하지만그저좋게만보이는것입니다.

 

지금상대방의단점이보이고,애인의약점이보이고,이웃의못난점이눈에보이는것은첫사랑을회복해야할때라는것을말해주고있습니다.
 

첫사랑은그저가까이있고싶은것입니다.

 

하루도그냥넘어갈수없습니다.전화를걸든지아니면만나야합니다.그저가까이있고싶어하는것입니다.떨어지기싫은것이첫사랑의특성입니다.그래서사랑하는사람은같이사는것입니다.

 

첫사랑은또모든관심을한곳으로집중시킵니다.

 

공부를해도,밥을먹어도,일을해도,온통[님]생각뿐입니다.다른일이손에안잡힐정도로집중하게됩니다.그래서둘이하나가되고그리고같이이제는또다른일을향해하나같이집중하게됩니다.그래서더힘을낼수있습니다.

 

예수님을믿는다는것도,하나님을사랑하는사람의감정도그런것같습니다.온통주님으로삶이180도바뀝니다.앉으나서나,자나깨나[주님생각]으로꽉들어차게되는것입니다.
 

마지막으로첫사랑은….

예민하게상대방을인식하게된다고말할수있습니다.

 

잘보이기위해서얼마나신경을많이쓰는지모릅니다.이리보고저리보고살피고또살피면서잘보이려고애를쓰는것이첫사랑입니다.조금도흐트러진모습을보이려하지않습니다.

 

자기삶에대해첫사랑을잃지않은사람은자기가하는일에흐트러짐이없는삶을삽니다.아무리작은일이라도최선을다합니다.아무렇게나행동하지않습니다.

 

은혜를받고신앙생활을하는우리모습도그렇습니다.조금이라도하나님의말씀에어긋나지않게하기위해서지극정성으로말씀에비추어서살아가기를원하는것입니다.

 

누구나첫사랑을잊지않고기억할것입니다.

무슨일이든그렇게만할수있다면안되는일이없을것입니다.

 

성경말씀에가장좋은것이첫사랑이랍니다.우리모두의삶이첫사랑을잃지않는삶이되었으면얼마나좋겠습니까!

사순절에는무엇보다첫사랑을회복하는기쁨이넘쳤으면좋겠습니다.(장재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