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WP_Widget에서 호출한 생성자 함수는 4.3.0 버전부터 폐지예정입니다. 대신
__construct()
를 사용해주세요. in /webstore/pub/reportblog/htdocs/wp-includes/functions.php on line 3620 현관문 손잡이 사건 - Journeyman이 바라본 세상
현관문 손잡이 사건

손잡이1

무슨 일인지 갑자기 현관문 손잡이가 분리되는 일이 벌어졌다. 다시 끼우면 들어가기는 하는 데 힘이 없으니 잡아당기면 손잡이만 쏙 빠지고 만다. 처음에는 끼워놓고 조심하면 괜찮으려니 했으나 그렇지가 못하다. 나중에는 아예 힘없이 빠져버리기까지 한다. 손잡이라는 게 여는 용도로도 쓰이지만 닫는 용도로도 써야 하니 여간 난감한 게 아니었다.

손잡이를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어 동네 열쇠집을 찾아가 보았다. 먼저 들른 집에서는 사진을 보고는 난감한 표정부터 짓는다. 국산이 아니라 외제기 때문에 적지 않은 비용이 들 거라는 말이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그 모델의 제품이 흔하지 않다는 것이었다. 구하기 쉽지 않을 거라며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고 있었다. 계획에 없던 비용을 들여야 하는 것도 문제인지 그나마도 구할 수 없다니 절망감이 몰려왔다.

그러다 조금 떨어진 다른 집을 찾아가 보았는데 그 집에서는 말이 달랐다. 정확한 것은 직접 봐야 알겠지만, 일단은 손쉽게 해결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며 한번 가져와 보라고 한다. 두 집의 얘기가 다르다 보니 설마 하는 생각이 앞섰지만 어쨌든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손잡이를 가져가 보았다. 제발 적은 비용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를 바라면서…

손잡이를 보자마자 주인장은 ‘다행이네’ 하면서 서랍에서 공구 하나를 꺼내준다. 단순한 육각 렌치였다. 현관문에 손잡이를 꽂은 후 손잡이 아랫부분에 있는 구멍을 조여 육각 렌치로 고정시키면 될 거라고 한다. 그 길로 달려와 해보니 감쪽같다. 상당한 비용이 들 거고 그나마도 구할 수 없을 거라던 첫 번째 열쇠집 말과 달리 돈 한 푼 들지 않았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았다. 마음고생 한 거에 비하면 허무하기까지 하지만 큰 낭패 없이 해결할 수 있었으니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다.

4 Comments

  1. 김수남

    2016년 5월 23일 at 11:40 오후

    현관문 손잡이를 다시 잘 사용하시게 되신 것 축하드립니다.마음 고생 되셨지만 잘 해결되었다니 듣는 저희도 안심이 되고 반갑습니다. 실력있는 전문가를 잘 만나셨네요. 이렇게 쉽게 방법을 찾아 줄 수 있는 사람이 정말 자기 분야의 명장이십니다.각각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는 다르지만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의 어려움을 잘 해결해 줄 수 있는 실력들을 우리들도 본인이 잘하고 좋아하는 일 속에서 더 잘 키워야겠다는 배움을 얻습니다.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 journeyman

      2016년 6월 3일 at 10:04 오전

      예전에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었는데
      다행히도 좋은 분 만나서 잘 해결되었습니다.

  2. 초아

    2016년 5월 24일 at 6:57 오전

    우리몸의 병도 그렇지요.
    어떤 의사를 만나느냐에 따라 병이 났기도 깊어지기도..
    만나는 사람들도 그렇죠.
    어떤 사람을 만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지기도 하니까요.
    잘 해결되어 정말 다행입니다.

    • journeyman

      2016년 6월 3일 at 10:03 오전

      그러게요.
      같은 사안을 놓고 말이 서로 다르니.
      이렇게 작은 일로도 이러니 큰 일이었다면 아찔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