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야 산다! 5분 쿠킹] 바나나 팬케이크와 아스파라거스 샐러드
"내 인생 최악의 맛" – 당첨자 발표!!! 이벤트는 계속됩니다 주욱~ |
여자친구가 있는 남성분들, 특히 주목하세요. 이번 ‘5분 쿠킹’의 주인공은 브런치에 즐겨 등장하는 메뉴인 팬케이크입니다. 젊은 여성들 사이에 인기인 브런치에 빠지지 않는 음식이죠. 특히 오늘 소개하는 팬케이크에는 달콤한 바나나와 고소한 호두가 들어가 더 맛있어요. ‘수란을 곁들인 아스파라거스 샐러드’까지 더하면 레스토랑 부럽잖은 브런치가 완성됩니다. 이번 주말, 꼭 시도해보세요. 여친께서 얼마나 기뻐하시겠어요. 저도 이번에 처음 만들어봤는데, 꽤 쉽더라고요.
계량 비법
계량컵, 계량스푼이 없어서 요리 못한다고요? 없어도 상관 없어요! 물 마시는 유리잔과 밥 먹는 숟갈만 있으면 되요. 계량컵은 200ml인데요, 집에서 쓰는 유리컵은 250ml쯤 되니까 3/4쯤 채우면 대충 1컵 분량이랍니다. 유리컵도 없다면 다 마시고 빈 우유팩을 써도 됩니다. 작은 우유팩이 용량이 200ml랍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숟가락으로 좀 수북하다 싶게 푸면 1큰술이라네요.
/요리•도움말=라퀴진 황초롱 강사 www.lacuisine.co.kr
/사진=조선영상미디어 허재성 기자 heophoto@chosun.com
/ 동영상 제작·편집 = 조선닷컴 동영상콘텐츠팀
윤지원
2009년 2월 18일 at 11:35 오전
황 강사님 이번 회에 그 때 그 때 이유를 잘 설명해주셔서 참 좋네요 ~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 ^^ 바나나 팬케이크 저도 해봐야겠어요 ~ !
까꿍~♡
2009년 2월 19일 at 1:56 오후
어제 바나나팬케이크 보자마자 바로 메모 했어욤~ ^^
주방에 관심많은 아들녀석이랑 꼭 해볼까합니다…
주방초보맘과 그녀의 아들이 함께한 바나나 팬케이크 리뷰 올릴거에욤ㅎㅎㅎ
이리 간단히 케이크를 만들수 있다니.. 안해볼수가 없겠내요..
^^ 행복하고 건강한 목욜 하루 되세요~
구름에
2009년 2월 19일 at 2:55 오후
까꿍님, 꼭 만들어 보시고 리뷰 올려주세요.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맛있고요. 이벤트에도 응모하신 거 봤어요. 아쉽게도 뽑히진 않으셨지만요.
윤지원님도 꼭 해보고 어땠나 알려주세요.